스포츠조선

송중기 '로기완', 넷플릭스 글로벌 1위→31개 국가 톱10 리스트 등극

조지영 기자

기사입력 2024-03-13 08:27


송중기 '로기완', 넷플릭스 글로벌 1위→31개 국가 톱10 리스트 등극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넷플릭스 영화 '로기완'(김희진 감독, 용필름 제작)이 공개 2주차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비영어) 부문 1위에 오르며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로기완'이 뜨거운 호평 속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비영어) 부문 1위를 차지했다. 13일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Top10.netflix.com)에 따르면 '로기완'?은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비영어) 부문 1위에 등극,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또한 한국을 비롯해 포르투갈, 페루, 베네수엘라, 말레이시아, 터키 등 총 31개 국가에서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삶의 끝에 선 이방인에게 전하는 위로를 따뜻한 시선으로 담아낸 연출과 캐릭터를 섬세하고 진정성 있게 그려낸 배우들의 열연이 빛난 '로기완'?을 향한 국내외 시청자들의 호평이 연일 쏟아지고 있다.

영화를 본 국내 시청자들은 '로기완'만의 애틋하고 먹먹한 감성과 따뜻한 위로에 대한 호평을 쏟아냈다. 해외 시청자들 또한 삶의 의미에 대한 깊은 여운을 남기는 스토리와 배우들의 설득력 있는 연기에 대한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조해진 작가의 소설 '로기완을 만났다'를 영화화한 '로기완'은 삶의 마지막 희망을 안고 벨기에에 도착한 탈북자와과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여자가 서로에게 이끌리듯 빠져드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송중기, 최성은, 와엘 세르숩, 조한철, 김성령, 이일화, 이상희, 서현우 등이 출연했고 김희진 감독의 첫 장편 영화 데뷔작이다. 지난 1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공개됐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