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유해진X류준열의 저력 '올빼미', 21일 연속 흥행 1위..올해 개봉 영화 중 최장 기록

조지영 기자

기사입력 2022-12-14 08:37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서스펜스 스릴러 영화 '올빼미'(안태진 감독, 씨제스엔터테인먼트·영화사 담담 제작)가 2022년 개봉 영화 중 연속 박스오피스 1위 최장 기록을 세우며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14일 오전 7시 기준)에 따르면 '올빼미'는 누적 265만2071명의 관객을 끌어모으며 박스오피스 1위 자리를 지켜냈다. 이는 개봉 이후 21일 동안 연속으로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것으로, 특히 2022년 개봉한 영화 중 최장 기록이라는 점에서 이목을 집중시킨다.

'올빼미'가 흥행 돌풍을 이어갈 수 있었던 데는 탄탄한 스토리와 연출, 묵직한 메시지를 힘있게 전달하는 배우들의 열연이 조화롭게 자리한다. 영화를 본 관람객들은 극찬을 쏟아내고 있으며, 이러한 실관람객 입소문 덕분에 아직 영화를 보지 않은 이들 또한 극장으로 발걸음하게 만들고 있다.

'올빼미'는 밤에만 앞이 보이는 맹인 침술사가 세자의 죽음을 목격한 후 진실을 밝히기 위해 벌이는 하룻밤의 사투를 그린 작품이다. 유해진, 류준열, 최무성, 조성하, 박명훈, 김성철, 안은진, 조윤서 등이 출연했고 안태진 감독의 첫 상업영화 연출작이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