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표절 논란' 설민석, 2년 만에 방송 재개…'신들이 사생활' MC 출격

정빛 기자

기사입력 2022-09-15 10:57


스포츠조선DB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논문 표절 논란으로 방송계를 떠났던 한국사 스타 강사 설민석이 약 2년 만에 방송에 복귀한다.

MBN에 따르면, 설민석은 10월 초 방송 예정인 MBN 신규 프로그램
'그리스 로마 신화-신들의 사생활(이하 '신들의 사생활')' MC로 출격한다.

'신들의 사생활'은 현대인의 필독서이자 고전인 '그리스 로마 신화'를 낱낱이 파헤치는 신개념 토크쇼다. 설민석과 함께 한가인, 김헌, 한젬마가 MC로 활약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설민석의 복귀작이라는 점에서 관심이 높다. 설민석은 2020년 12월 석사 논문 표절 의혹에 "다른 논문들을 참고 하는 과정에서 인용과 각주 표기를 소홀히 하였음을 인정한다"며, 당시 출연 중이던 tvN '벌거벗은 세계사'와 MBC '선을 넘는 녀석들'에서 하차했다.

제작진은 설민석의 '신들의 사생활' MC 진행에 대해 "방대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스토리텔러' 설민석이 쉽고 재밌게 들려주며 블랙홀 같은 몰입감을 안길 것"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그리스 로마 신화에 대해 깊은 지식을 갖고 있는 김헌 교수가 신화 속 숨겨진 의미를 해석해주는 한편, 한젬마가 매회 신화를 주제로 한 흥미로운 명화 이야기를 들려준다. 아울러, 시청자들의 시각에서 신화에 대해 날카로운 질문을 던질 한가인의 활약도 기대해 달라"고도 밝혔다.

'그리스 로마 신화-신들의 사생활'은 총 8부작으로 오는 10월 초 MBN에서 방송될 예정이다.


'그리스 로마 신화-신들의 사생활' MC 김헌, 설민석, 한가인, 한젬마(왼쪽부터). 사진 제공=MBN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