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공식]세븐틴, 15일 영어싱글 발표…글로벌 시장 본격 공략

정빛 기자

기사입력 2022-04-01 09:43


사진 제공=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그룹 세븐틴(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이 오는 15일 첫 영어 싱글을 선공개한다.

세븐틴 소속사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세븐틴은 4월 15일 오후 1시 국내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영어 디지털 싱글을 발표한다.

이번 디지털 싱글은 오는 5월에 발매될 정규 4집에 실리는 곡으로, 정규앨범 전 먼저 발표되는 선공개 곡이다. 소속사는 "전 세계 캐럿(팬덤명)에게 들려주고 싶은 새로운 이야기를 세븐틴만의 감성으로 표현했다. 이번 싱글을 시작으로 세븐틴과 캐럿이 하나 된 '팀 세븐틴(TEAM SVT)'프로젝트가 펼쳐질 예정이다"고 귀띔했다.

세븐틴이 디지털 싱글 형태로 영어 곡을 발매하는 것은 처음으로, 본격적인 글로벌 음악 시장 공략에 나서는 것으로 해석된다. 세븐틴은 지난해 발매했던 미니 8집 '유어 초이스(Your Choice)'와 미니 9집 '아타카(Attacca)' 모두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2연속 초동(앨범 발매 후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유일한 아티스트가 됐고, 미니 9집 '아타카'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2주 연속 차트인에 성공해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또한 국제음반산업협회(IFPI)가 선정한 '2021 글로벌 아티스트 차트'에 9위로 첫 진입하기도 했다. '2021 글로벌 앨범 세일즈 차트'에서는 미니 9집 '아타카'로 3위를 차지, K팝 아티스트 중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미니 8집 '유어 초이스'로 8위를 차지하며 10위권 내에 2장의 앨범을 올렸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