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022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공고하고 지원기업을 모집한다.
'일반형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은 총 111억 원 규모로 모바일, PC, 첨단 총 3개 분야로 구성된다. 모바일 분야는 모바일 플랫폼을 통해 전략적 해외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게임 콘텐츠, PC 분야는 PC에서 구동이 가능한 패키지 및 온라인 게임 콘텐츠, 첨단 분야는 VR, AR, MR 등 첨단기술을 활용한 게임 콘텐츠 제작 기업을 대상으로 하며 모두 과제당 최대 4억원을 지원한다.
'신성장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중 신기술 분야는 총 45억원 규모로 블록체인, 클라우드, 인공지능 등 신기술을 활용한 게임 콘텐츠를 과제당 최대 5억원 이내로 지원한다. 신시장 창출형 분야는 약 48억원 규모로, 콘솔, 아케이드 등 플랫폼의 게임콘텐츠를 지원한다. '기능성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은 총 21억 원의 규모로 게임성과 목적성이 결합된 기능성 게임콘텐츠에 대해 과제당 최대 3억원을 지원한다.
한편 18일 온라인으로 실시하는 사업설명회에선 제작지원 세부내용 및 신청방법 등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으며, 실시간 채팅을 통해 질의응답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사업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참가자격과 신청서류를 갖추어 오는 3월 2일 오후 3시까지 e나라도움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2022 임인년 신년운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