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무비] 이제훈X조우진X신혜선 '도굴', 개봉 첫날 7만명 동원..박스 1위로 출발

조지영 기자

기사입력 2020-11-05 08:30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범죄 오락 영화 '도굴'(박정배 감독, 싸이런픽쳐스 제작)이 개봉 첫날 1위에 등극하며 본격 흥행 몰이에 나섰다.

5일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 4일 '도굴'은 7만3066명을 동원해 전체 박스오피스 1위를 지켰다. '도굴'의 누적 관객수는 시사회 포함 7만9726명으로 기록됐다.

개봉을 앞두고 전체 예매율 1위에 올라서며 흥행을 예고했던 '도굴'이 4일 개봉해 오프닝 7만명을 기록하며 박스오피스 1위를 석권했다. 특히 '도굴'은 갑작스러운 개봉일 깜짝 추위에도 올 가을 최고의 기대작답게 11월 극장가를 힘차게 열었다는 평이다. 오랜만에 개봉한 볼만한 범죄오락 영화 장르에 대한 관객들의 갈증이 예매율 1위라는 지표로도 이어지며 향후 흥행 전망치도 밝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관객들의 유쾌한 관람 후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실관객들의 호평이 이어지며 높은 평점을 기록 중인 것. 전 세대, 모든 성별 구분 없이 볼 수 있는 전천후 오락 영화로 주목 받고 있다.

'도굴'은 타고난 천재 도굴꾼이 전국의 전문가들과 함께 땅 속에 숨어있는 유물을 파헤치며 짜릿한 판을 벌이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이제훈, 조우진, 신혜선, 임원희 등이 출연하고 박정배 감독의 첫 상업영화 연출작이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2021 신축년(辛丑年) 신년 운세 보러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