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종영 '청춘기록' 박보검♥박소담, 군 제대·꿈 이룬 뒤 재회…"오랜만" 열린 결말[종합]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20-10-27 22:27



[스포츠조선닷컴 정안지 기자] '청춘기록' 박보검과 박소담이 2년 후 재회했다.

27일 방송된 tvN '청춘기록'에서 사혜준(박보검 분)과 안정하(박소담 분)이 재회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원해효는 사혜준에게 "진짜 정하랑 헤어질 수 있어?"라고 물었다. 사혜준은 "아직 현실감이 안 느껴진다. 잘 만나지 못했잖아. 지금도 여느때 처럼 연락하면 만날 수 있을 것 같다"면서 "그러다 정하 얼굴 생각하면 힘들어진다"고 했다.

이에 원해효는 "정하는 널 위해 헤어지자고 한 걸 거다"고 했다. 그러자 사혜준은 "사랑하는 사람 못 지키면서 누군가의 의미가 되겠다는건가. 날 지지해주는 사람도, 내가 정하를 지켰듯이 자신들도 지켜주리라 믿지 않을까"라며 "진심은 통하는거니까"라고 했다.


사혜준과 안정하는 다시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안정하는 "잘 지내려 하고 있다. 이번 작품 잘 된 거 축하한다"고 했다. 사혜준은 "드라마에도 복선이 있다. 넌 그런것도 없이 헤어지자고 그러냐"면서 "내가 뭘 잘못한 지 알아야 고칠 거 아니냐"고 했다.

이에 안정하는 "네가 보호하고 책임지고 싶어하는 마음 너무 고마웠다"라며 "넌 네 꿈을 이뤘지만 난 시작이잖아. 우리는 타이밍이 안 맞는다. 어긋한 타이밍을 맞추려다가 결국 멀어질거다"고 했다.

그럼에도 사혜준은 "내 꿈을 이룰때 넌 내 옆에 있었는데, 난 왜 못하게 해?"라며 "사랑해"라고 고백했다. 그러나 안정하는 "이제 우리한텐 잘 헤어지는 일이 남아 있다"며 "너한테 아름답게 기억되고 싶다. 기억해달라. 우리가 함께한 모든 시간"이라고 했다.


한편 사혜준은 가족들에게 "군대하려고 한다"고 통보했다. 그러나 사경준(이재원 분)은 "물 들어올 때 노 젓는다고, 지금 다녀오면 흐름이 끊긴다"면서 "다녀오면 맨땅에 헤딩부터 해야할 지도 모른다"며 만류했고, 한애숙(하희라 분)은 "너 은근히 독재 스타일이다. 당신 닮았어. 쟤 봐. 통보하잖아"라며 서운해했다.


다음날, 사혜준은 재계약을 위해 이민재(신동미 분)를 찾아갔다. 사혜준은 "군대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재는 "내년에 헐리우드 진출 할 수도 있다"며 말렸지만, 사혜준은 "지금이 가장 빠른 때다. 사혜준이란 이름 얻었다. 2년 공백, 두렵지 않다"고 했다. 그러면서 "계약 기간은 군대 포함해서 3년 어때?"라면서 짬뽕 엔터와 재계약했다.


원해효는 안정하를 찾아갔다. 원해효는 "군대 간다고"라면서 혼잣말로 "내일 가"라고 했고, 안정하는 "그때 말했잖아"라면서 집으로 향했다.

집으로 돌아온 원해효는 짐을 정리, 김이영(신애라 분)는 "무슨 촬영인데 포항까지 내려가?"라고 물었다. 이에 원해효는 말 없이 김이영을 안아줬다.

다음날, 김이영은 원해효의 방에서 편지를 발견했다. 원해효는 "내 힘으로 성공할 수 있다는 오만을 깨주신 엄마, 부모님의 배경도 내가 가진 힘이라는 걸 인정한다. 군대 가는 건 나 혼자만의 결정이다. 해병대 지원했다. 잘 다녀오겠다"고 적었다. 이를 본 김이영은 눈물을 흘렸다.


2년 후, 안정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꿈을 이뤘다. 사혜준 또한 군 제대 후 작품을 준비했다.

그 시각, 공로상을 수상한 사민기(한진희 분)는 아들 사영남(박수영 분)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그날 저녁, 홀로 눈물을 흘리던 사영남은 사혜준에게 "미안하다. 너무 후회된다. 너 힘들 때 아빠가 힘이 되주고 응원해주지 못해서"라며 "아빠가 열등감이 있어서 그랬다"며 사과했다. 그러면서 "제일 후회되는 건 너한테 손 댄거다. 뒷받침 해주고 싶은데 해줄 능력이 안되니까 나한테 화가 나서 견딜 수 없었다"면서 "네가 내가 감당하기에는 너무 잘 나서 겁을 먹었다"며 눈물을 흘렸다. 이에 사혜준도 "나도 미안하다"면서 이내 사영남과 서로를 보며 웃었다.

얼마 뒤, 사혜준과 안정하는 우연히 촬영장에서 다시 마주쳤고, 사혜준과 안정하는 "오랜만이다"면서 친구처럼 대화하며 방송이 마무리됐다.

anjee85@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