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철파엠' 샘김 "로건 덕 열심히 살아" 고백했는데…로건·정은주, 불법 퇴폐업소 방문 의혹 [종합]

이우주 기자

기사입력 2020-10-13 11:30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유튜버 정배우가 '가짜사나이2' 로건, 정은주에 대한 폭로를 예고했다. 이 가운데 가수 샘김이 '철파엠'을 통해 로건 교관에게 감사를 전하며 아쉬운 타이밍을 보였다.

13일 방송된 SBS 파워FM '김영철의 파워FM'에서는 가수 샘김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샘김은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가 진행하는 콘텐츠 '가짜사나이2'에 14번 교육생으로 출연했던 에피소드를 전했다. 샘김은 '가짜사나이2' 세 번째 에피소드에서 퇴교했고, 이 과정에서 교관 로건과의 브로맨스로 화제가 됐다.

샘김은 "교관님을 사실 많이 실망시켜드렸다. 그때 날 그렇게 생각해서 많이 푸시해주고 그런 마음으로 해줬는데 결국 내가 포기했고 종을 치게 됐다. 그래도 지금은 알고 계셨으면 좋겠다. 그때 마지막으로 나한테 했던 말씀으로 지금까지 열심히 살고 있다. 내가 실패했지만 다시 일어나게 됐고 많은 자신감과 용기, 힘이 생겼다. 정말 감사하다"고 로건에게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로건, 정은주. 사진=로건, 정은주 SNS
하지만 이 발언은 아쉬운 타이밍만 남겼다. 이날 새벽 유튜버 정배우가 로건, 정은주에 대한 폭로를 예고했기 때문. 정배우는 13일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가짜 사나이2' 교관 분들에 대한 제보가 쏟아지고 있다"며 로건, 정은주에 대한 폭로를 예고했다. 정배우는 "퇴폐업소, XX, XX, 초대남, 카톡과 라인에 대한 제보이며 증거 체크 끝났다. 요약해드리자면 두 분이 불법퇴폐업소를 많이 다니셨다. 옛날에 뉴스에 많이 나왔던 소라넷 초대남짓거리도 하셨다"고 밝혔다. '소라넷'은 몰래카메라 영상, 성매매를 알선하거나 성범죄를 모의하는 글들이 올라와 문제가 된 음란사이트다.

정배우는 "1년 반 동안 사귀신 전 여자친구 분이 제보했다. 잊고 싶은 기억인데 방송에 계속 나와서 스트레스를 받으셨다고 하더라"라며 "크로스체크 하고 싶어서 로건과 정은주님께 연락 해놓은 상태지만 답변이 없다"고 이날 오후 7~8시쯤에 영상을 업로드 하겠다고 예고했다.


로건은 특히 SNS를 통해 아내를 향한 애정을 드러내며 자상한 면모로 인기를 모으기도 했다. 정배우의 폭로 예고에 로건의 아내는 유튜브 채널 커뮤니티를 통해 "구설수에 올라 많은 분들이 불편하실 거라 생각한다. 저 역시 그렇다. 다만 아직 사실이 판결 안된 상태에서 저에게 댓글로 유산하라는 등 발언은 도저히 참을 수가 없어 게시글을 내렸다"며 "좋지 않은 일이 생겨 여러분들이 불편했을 것에 대해 사과한다. 저 역시 지금 혼란한 상황에 놓여있기에 진위여부를 확인하고 인정할 부분이 있다면 인정하고 보도에 대한 대응이 필요하면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최근 폭발적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짜사나이' 시리즈는 출연진들의 연이은 구설수로 곤욕을 치르고 있다. '가짜사나이 1기' 이근 예비역 대위는 채무 논란, 가짜 경력 의혹이 불거져 해명했지만 최근 성추행 전력도 드러나며 논란이 됐다. 김용호 전 기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이근이 UN 근무 경력이 없는데 UN 근무 경력을 거짓말하고 다닌다"고 폭로했고, 이와 함께 이근이 성범죄 전과자라며 사건 자료를 공개했다.

이에 이근 대위는 "내 커리어는 내가 열심히 살아온 증거이자 자부심이다. 거짓으로 치장한 적은 단 한 차례도 없으며 속여서 이익을 취한 적은 더더욱 없다"며 가짜 경력 의혹을 부인했다. 성추행으로 유죄 판결을 받았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처벌을 받은 적 있다. 당시 저는 어떤 여성분의 엉덩이를 움켜 쥐었다는 이유로 기소됐고 약식 재판으로 벌금 200만 원을 선고 받았다. 항소했으나 기각됐다"고 인정하면서도 "저는 명백히 어떠한 추행도 하지 않았다. 그리고 이를 밝혀내기 위해 제 의지로 끝까지 항소했다"고 주장했다.


wjlee@sportschosun.com

다음은 정배우 글 전문

가짜사나이2 교관분들에 대한 제보가 쏟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내일 저녁에 업로드될 사건은 김준영(로건)님과 정은주님에 대한 사건입니다.

퇴폐업소, XX, XX 초대남, 카톡과 라인에 대한 제보이며 증거 체크 끝났습니다. 요약해드리자면 두분이 불법퇴폐업소를 많이 다니셨네요. 옛날에 뉴스에 많이나왔던 소라넷 초대남짓거리도 하셨구요.

1년 반 동안 사귀신 전 여자친구분이 제보를 해주셨고 거짓말은 한치도없고 신뢰를 해달라는 의미로 본인의 민증, 얼굴사진, 나이 등 영상으로 공개해달라고 하셨습니다. 일반인 분이신데 정말 많이 화가 나신거같네요.

이런분들은 1년에 한두번 나올까말까죠 잊고싶은 기억인데 방송에 계속 나와서 스트레스를 받으셨다고 합니다. 지금 인터뷰촬영 마쳤고 편집중이며 내일 저녁 7~8시쯤 올라갈 예정입니다. 정배우채널 구독 해놓으시면 영상업로드 알람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당사자 의견 듣고 크로스체크 하고싶어서 로건님과 정은주님께 연락 해놓은 상태지만 답변이 없으시네요. 10월 13일 저녁 7~8시 업로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