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내꿈라' 심형탁 "숨어있는 韓캐릭터, 전세계 사랑받길 바란다"

조지영 기자

기사입력 2020-10-12 15:22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심형탁이 "도라이몽 캐릭터 앞에 태극기 걸어놨다"고 고백했다.

12일 오후 온라인을 통해 카카오TV 오리지널 예능 '내 꿈은 라이언' '찐경규' 미디어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미디어간담회에는 '내 꿈은 라이언'의 심형탁, 김희철과 김민종 CP, '찐경규'의 이경규와 모르모트PD로 알려진 권해봄 PD·오윤환 제작 총괄이 참석했다.

심형탁은 "오랜만에 정말 재미있게 찍고 있다. 두 선생이 흙수저 마스코트를 잘 키워보겠다. 앞으로 잘 지켜봐달라"며 "지금은 캐릭터 문화가 정말 많이 발전했다. 하지만 우리나라 캐릭터가 전 세계에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 숨어있는 캐릭터를 밖으로 표출할 수 있는, 인기가 생기도록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이라 너무 반가웠다. 아시다시피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도라이몽)가 일본 캐릭터이지 않나? 애국심으로 태극기를 달아 놨는데 우리나라 캐릭터도 전 세계의 사랑을 받았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내 꿈은 라이언'은 라이언 선배가 롤모델인 흙수저 마스코트들이 세계 최초의 마스코트 예술 종합학교 마예종에 입학해 수석졸업생이 되기 위한 도전을 펼치는 서바이벌 예능으로 김희철, 심형탁이 출연한다. 또한 '찐경규'는 40년 차 예능 대부 이경규가 전담 PD로 배정된 모르모트(권해봄)와 펼치는 파란만장 디지털 예능 도전기를 담은 하프 리얼리티 예능으로 이경규와 권해봄 PD가 출연한다. '내 꿈은 라이언'은 매주 화, 금요일 오후 5시에, '찐경규'는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카카오TV를 통해 공개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카카오TV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