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방탄소년단 슈가 "다음 목표, '그래미 어워즈' 단독무대"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0-09-02 11:21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방탄소년단 슈가가 새로운 목표를 밝혔다.

방탄소년단은 2일 오전 11시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인 '핫100' 1위 기념 글로벌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슈가는 "말한 목표들이 하나씩 이뤄졌다는 게 뿌듯하지만 한편으로는 얘기해도 되나 생각도 든다. 목표를 잡을 때 부담스러운 게 사실이긴 하다. '다이너마이트' 목표도 이뤄서 기쁘고 좋은 한편 다음 목표를 어떻게 해야하나 생각도 든다. 이번 곡도 '핫100' 1위가 목표가 아니라 힘든 시국에 한분이라도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는 취지로 만든 곡이었다. 많은 분들이 신나게 곡을 즐겨주시는 것 같아서 기쁘다. 부담스럽긴 한데 '그래미 어워즈'에서 방탄소년단만의 단독무대를 해보고 싶다. 상도 받으면 좋겠지만 우리의 의지로 가능하다기 보다는 많은 분들의 도움을 받아야 하기 때문에 우리의 노래를 하고 싶다"고 밝혔다.

1일(현지시각)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5일 자)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달 21일 발표한 디지털 싱글 '다이너마이트'는 '핫 100' 차트에 신규 진입하면서 1위로 직행했다. 이는 지난 3월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 타이틀곡 '온'으로 달성했던 한국 그룹 최고 순위(4위)를 자체 경신한 것이자, 한국 가수 최초 기록이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