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 '미씽'·'청춘기록'도 온라인 제작발표회 줄줄이 취소

문지연 기자

기사입력 2020-08-24 16:17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미씽'과 '청춘기록'의 제작발표회가 연이어 취소됐다.

OCN '미씽 : 그들이 있었다'와 tvN '청춘기록' 측은 24일 "코로나19가 급속하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제작진은 출연진, 스태프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감염 예방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며 "이에 오는 26일 오후 2시로 예정됐던 '미씽', 27일 2시에 진행 예정이던 '청춘기록'의 온라인 제작발표회를 진행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제작발표회는 취소되지만, 두 드라마는 예정된 방영일에 맞춰 방송을 시작할 예정이다. '미씽'은 오는 29일 오후 10시 30분에, '청춘기록'은 9월 7일 오후 9시에 변동 없이 방송된다. 제작진은 "너른 양해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출연진과 스태프의 안전에 만전을 기하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특히 '청춘기록'의 제작발표회는 오는 31일 해군 홍보단으로 입대하는 박보검의 마지막 공식석상이 될 예정이었으나, 이 역시 취소되며 안타까움을 더했다.

코로나19의 재확산 여파로 온라인으로 생중계 예정이던 제작발표회들까지 줄줄이 영향을 받는 중. 이날 오전에는 KBS2 '좀비탐정'이 제작발표회를 취소했다.

최근 방송가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제작 중단을 줄줄이 선언하고 있다.

JTBC스튜디오는 제작 중인 드라마인 '18어게인', '경우의 수', '사생활', '런온', '라이브온', '지금 우리 학교는' 등의 촬영을 중지했다. JTBC 관계자는 "현재 편성 예정으로 촬영이 진행되고 있는 작품들에 전면 중단 지침을 내렸다. 현장 재점검과 모드 인력의 건강, 안정을 확보하기 위해 일시 중단한 것"이라고 말했다.

CJ ENM도 일시 중지를 택했다. 24일부터 31일까지 tvN과 OCN, 스튜디오드래곤이 제작 중인 주요 드라마의 촬영을 중단한다. tvN'악의 꽃'과 '낮과 밤', OCN '미씽', KBS2 '한 번 다녀왔습니다'가 촬영을 중단했고, '비밀의 숲'과 '청춘기록'은 이미 첫 방송 전에 촬영을 모두 마친 상태이기에 예정대로 방송이 가능하다. 또 '서울촌놈'은 31일까지 촬영을 중단한 상태로 기촬영분을 방송할 예정이며 '엠카운트다운'도 휴방 된다.


25일 종영할 예정이었단 KBS2 '그놈이 그놈이다'는 종영이 미뤄지는 것을 감수하고도 촬영을 중단한 상태다. 출연 단역 배우인 서성종이 확진 판정을 받았기 때문. 함께 연극을 했던 허동원도 확진 판정을 받았고 그가 출연했던 '도도솔솔라라솔'도 촬영을 중단했고 제작발표회 역시 취소했다. 출연 배우인 고아라, 이재욱, 김주헌, 서이숙 등은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 여파로 KBS는 '바람피면 죽는다'와 '암행어사', '오! 삼광빌라!', '비밀의 남자' 등 제작 중이던 드라마 촬영도 30일까지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
넷플릭스도 21일 한국 콘텐츠 제작을 잠정적으로 중단키로 결정했다. 넷플릭스는 "국민 안전을 위한 정부의 권고사안과 한국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고 있는 제작진의 안전을 위해 모든 콘텐츠 제작 일정을 당분간 중단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오징어 게임'과 '지금 우리 학교는' 등의 촬영이 중단됐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아직 대어는 없다" 7파전 신인왕 경합...팀성적도 고려대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