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모차르트, 다 폰테를 만나다', 7월 18일 롯데콘서트홀

김형중 기자

기사입력 2020-06-30 10:13



롯데문화재단은 7월 18일(토) 오전 11시30분 엘 토요 콘서트 '모차르트, 다 폰테를 만나다'를 선보인다.

빈으로 거처를 옮긴 모차르트는 극작가 다 폰테를 만나게 되고, 이후 그의 대본으로 오페라 '여자는 다 그래', '피가로의 결혼', '돈 조반니'를 작곡하여 성공을 거두게 된다. 이후 극작가의 이름을 따 3편의 오페라를 '다 폰테 3부작'이라 부르게 되었다.

모차르트와 다 폰테 조합이 만들어낸 오페라의 주옥같은 아리아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는 이번 엘 토요 콘서트는 유럽 오페라 극장에서 활약 중인 바리톤 이응광이 호스트로 나선다.

과감한 퍼포먼스, 희극과 비극을 아우르는 폭넓은 레퍼토리로 클래식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그는 서정적인 보이스와 섬세한 테크닉으로, 동양인으로서는 최초로 스위스 바젤 오페라 전속가수로 캐스팅되어 활동중이다. 그는 이번 공연에서 소프라노 양귀비와 함께 '피가로의 결혼' 중 수잔나와 피가로의 듀엣 '다섯, 열, 스물', '마님께서 부르실 때는'을 선보이고, '코지 판 투테' 중 도라벨라와 굴리엘모의 듀엣 '이 마음을 당신에게 드려요', '돈 조반니' 중 체를리나와 돈 조반니의 듀엣 '그대의 손을 나에게' 등을 연주한다. 피아노 반주는 이소영이 맡는다.

생동감을 불어넣는 리드믹컬한 연주로 모차르트 다 폰테 3부작의 매력을 극대화할 이번 공연은 오페라 미니 스테이지로 여겨도 될 만큼 압축적인 내용으로 관객들에게 모차르트 오페라의 주요 아리아를 통해 감동을 전한다.

엘 토요 콘서트 티켓 가격은 전석 3만원이며 만 7세 이상 입장 가능하다.
김형중 기자 telos21@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김민재, 진짜 유럽 가? 새 에이전트 구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