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오는 20일(수) 첫 방송되는 '쌍갑포차'가 황정음의 전단지 포스터를 공개했다.
손님도, 주인도 모두 쌍방에 갑(甲)이 되는 '쌍갑'포차. 손님이 왕도 아니고, 그렇다고 주인 마음대로 운영하는 곳도 아닌, 모두가 동등한 위치에 서는 세상에 둘도 없는 포차다. 직장인, 취업준비생, 학생 등 수많은 을(乙)에게 모두가 갑이라고 대신 외쳐주는 쌍갑포차에는 도를 넘는 갑질에도 아무 말 못하는 손님들 대신 "너도 갑! 나도 갑!"이라고 알려주는 이모님 월주가 있다. 고민을 털어놓으면 까칠하고 매서운 답이 돌아오기도 하지만, 오히려 월주의 화끈한 면은 나도 갑이라는 용기와 위로를 선사한다. 지친 발걸음을 은은한 불빛이 감도는 주황색 천막 안으로 들여놓고 싶은 이유다.
#2. 이승도 저승도 아닌, 꿈속 세상 '그승'
#3. '쌍갑주' 일 잔에, 힐링 '안주'는 공짜
고민도 들어주고, 한도 들어준다고 한들 깊게 묵힌 속마음을 털어놓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터. 그래서 월주가 내세운 영업 전략은 공짜 술과 안주다. 군침이 도는 안주로 손님들의 마음을 열고는 '그승'으로 들어갈 수 있는 신묘한 술 '쌍갑주' 한 잔을 따라주면 한풀이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특히 월주가 직접 만든 안주에는 손님들의 다양한 사연들이 담겨있다. 돼지 숯불구이, 간고등어 석쇠구이, 낙지볶음 등은 입을 열게 만드는 것과 동시에 닫힌 마음을 두드린다. 매회 등장하는 에피소드마다 손님들의 사연이 달라지고, 그에 따라 대표 안주도 정해진다. 한 점 먹을 때마다 힐링과 공감을 선사해줄 포차의 안주는 매주 수, 목 밤 9시 30분마다 시청자들의 침샘까지 자극할 예정이다.
한편, '쌍갑포차'는 신비한 포장마차의 까칠한 이모님과 순수청년 알바생이 손님들의 꿈속에 들어가 맺힌 한을 풀어주는 판타지 카운슬링 드라마. 다음 웹툰 연재 중 독자들로부터 10점 만점의 평점을 얻고, 2017년 대한민국 만화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배혜수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드라마 '직장의 신', '가족끼리 왜 이래', '더패키지'의 전창근 감독이 지친 사람들의 마음을 달래주는 통쾌하고도 섬세한 터치로 드라마를 완성할 예정이다. 오는 5월 20일 수요일 밤 9시 30분 JTBC에서 첫 방송된다.
narusi@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