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둘리·하니·날아라 슈퍼보드'… 추억의 만화들, KBS 유튜브 '옛날티비'서 순차공개

이승미 기자

기사입력 2020-04-29 11:04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1980~90년대 어린이들을 TV 앞으로 모이게 만들었던 추억의 인기 만화 주인공 4인방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KBS는 과거 인기리에 방영된 만화영화를 다시 볼 수 있는 '옛날티비 만화동산' 시리즈를 아카이브 공식 유튜브 채널 '옛날티비'를 통해 5월 한달 간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작품은 '아기공룡 둘리', '떠돌이 까치& 까치의 날개', '달려라 하니& 천방지축 하니', '날아라 슈퍼보드'로 매주 월요일~토요일 오전 10시 실시간 스트리밍될 예정이다.

첫 주자는 1987년과 이듬해 연달아 방영된 '아기공룡 둘리'로, 5월 4일부터 9일까지 오전 10시에 방영된다. '아기공룡 둘리'는 1983년 만화가 김수정이 잡지 보물섬에 연재한 만화로, KBS에서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면서 큰 인기를 얻고 국민 캐릭터로 자리 잡았다. 이어 5월 11일부터 16일까지 '까치', 18일부터 23일까지 '하니', 25일부터 30일까지 '날아라 슈퍼보드'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옛날티비'를 운영하는 KBS 콘텐츠아카이브부는 "가정의달 5월을 맞아 동심을 추억하고 싶은 어른들을 위해 준비했다"며 "아이들은 엄마·아빠 세대의 인기 만화영화를 함께 보며 지금과는 또 다른 새로운 만화를 접해볼 기회가 될 것"이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다.

KBS '옛날티비'는 지난해 초 '시청자 기증 영상' 공모사업을 통해 발굴된 옛 TV 영상을 유튜브라는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공개하며 관심을 모았다. 'TV문학관', '사랑의 굴레', 'TV 손자병법' 등 과거 인기리에 방영된 KBS 프로그램들이 잇따라 좋은 반응을 얻으며 4월 현재 채널 구독자 수 8만 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올해 1월부터는 1987년 방영됐던 만화영화 '2020 우주의 원더키디'를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공개하면서 큰 호응을 얻었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