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더에디케이, VR콘텐츠 기업 VEE 코리아와 업무제휴 계약체결

이승미 기자

기사입력 2020-04-21 16:00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국내 잡지사 더에디케이가 브이이이코리아(VEE KOREA)와 VR실감미디어 콘텐츠 기반의 K-ENT 디지털 매거진에 대한 비지니스 개발과 VR콘텐츠 제작기술을 지원하는 MOU를 체결했다.

더에디케이㈜(대표이사 윤영철)는 21일 VR콘텐츠 제작 전문 기업 주식회사 브이이이코리아(대표이사 조정식)와 국내최초 VR실감미디어 콘텐츠 기반의 K-ENT 디지털 매거진 비즈니스 개발에 필요한 VR콘텐츠 제작기술 개발 지원 업무 및 국내 디지털 매거진 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 제휴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더에디케이 주식회사는 콘텐츠 브랜드기업으로 2016년부터 스타화보 제작 및 영상 콘텐즈를 제작, 콘텐츠유통을 하는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에디케이 창간 이후 국내에서 중소규모에 비해 높은 관심과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후 국내 종이잡지 유통의 침체된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잡지의 디지털화 사업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 이러한 노력으로 에디케이의 VR실감미디어 콘텐츠 기반 글로벌 디지털매거진 사업 진출의 첫 번째 파트너로 주식회사 브이이이코리아(VEE KOREA)가 함께 하게 된 것. 주식회사 브이이이코리아(VEE KOREA)는 국내 3대 지상파 방송국 출신의 PD로 구성된 VR실감미디어 콘텐츠 제작과 AR콘텐츠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VR콘텐츠 제작 기업이다

양사의 사업 추진 내용은 ▲잡지 콘텐츠의 디지털화 (기존 종이 잡지의 디지털버전업) ▲잡지 콘텐츠의 스타화보의 신기술 도입 적용 (VR,AR,MR 등을 적용한 잡지 콘텐츠 및 광고기획 및 추진, 융합형 광고 형식 도입) ▲한류스타 VR실감미디어 콘텐츠의 국내 및 해외 유통으로 글로벌디지털매거진 플랫폼 이용확산( 2020년 내 한국,일본,싱가포르 동시 온라인 발행 예정) 등이다.

2020년 6월부터 에디케이의 VR실감미디어 기반의K-ENT 콘텐츠는 오는 6월 독점 서비스된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