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공식] '슈퍼밴드 우승' 호피폴라, 타이틀곡 '그거면 돼요'…트랙리스트 공개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0-04-14 08:40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JTBC '슈퍼밴드' 우승 팀인 '호피폴라'가 첫 미니앨범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호피폴라는 지난 13일 공식 SNS를 통해 22일 오후 6시에 발매되는 미니앨범 '스프링 투 스프링(Spring to Spring)'의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공개하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미니앨범에는 타이틀곡 '그거면 돼요'를 비롯해 '동화(Marchen)', '아워 송(Our Song)', '소랑'과 함께 지난해 발표한 더블 싱글에 수록됐던 '오펀(Opfern)', '어바웃 타임(About Time)'까지 총 6개 트랙이 수록됐다.

함께 공개된 이미지에는 봄의 분위기를 띄는 '얼씨(Earthy)' 계열의 베이지 컬러로 뒤덮인 멤버들의 모습과 섬세하고도 서정적인 감성의 오브제들이 담겨 있어 호피폴라가 첫 미니앨범으로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기대를 모은다.

호피폴라는 아일(보컬/건반), 하현상(보컬/기타), 홍진호(첼로), 김영소(기타)로 이뤄진 4인조 밴드다. 천재 뮤지션들이 한자리에 모인 JTBC '슈퍼밴드'에서 최종 우승하며 떠오르는 실력파 밴드로 화제를 모았다.

호피폴라의 팀명은 '물웅덩이에 뛰어들다'라는 의미의 아이슬란드어로, 자신들의 음악에 많은 이들이 풍덩 빠졌으면 하는 바람을 담았다. 이들은 정서 짙은 음악을 통해 평화와 위로의 메시지 전한다.

호피폴라는 '슈퍼밴드' 우승에 힘입어 지난해 11월 싱글 '어바웃 타임'을 통해 호피폴라만의 몽환적이고 리드미컬한 음악적 색깔을 들려줘 대중들에게 많은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싱글로 자신들의 음악 세계를 들려준 호피폴라는 KBS2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코요태 편과 '2019 왕중왕전'에서 우승을 거머쥐면서 또 한 번 실력을 인정받았다. 12일에는 KBS1 '열린음악회'에 출연해 소름 돋는 라이브 무대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