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위메이드트리, 블록체인 게임 2종 공개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20-03-09 16:20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전문 계열사 위메이드트리가 신작 캐주얼 모바일게임 2종을 9일 공개했다.

'버드토네이도 for WEMIX'(가칭)와 '아쿠아리움 for WEMIX'(가칭)로, 위메이드트리의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WEMIX)를 통해 올 상반기와 하반기 각각 서비스할 예정이다.

'버드토네이도'는 아기자기한 새들의 캐릭터가 방사형으로 날아오는 발사체를 피하면서 클리어하는 캐주얼 슈팅 게임이다. 특히 위메이드트리가 자체 개발하고 있는 '크립토네이도'에서 사용되는 게임자산(토네이도)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의 장점을 극대화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또 '아쿠아리움'은 전세계 서식하는 수백종에 달하는 다양한 물고기를 수집하고, 성장시키는 게임으로 물고기들의 먹이사슬 관계를 인공지능으로 구현해 관찰하는 것이 특징이다. 위메이드트리는 이번에 공개한 신작 2종을 추가해 위메이드 자체 IP 게임을 총 10종으로 확대했으며, 이 가운데 '크립토네이도 for WEMIX'와 '버드토네이도 for WEMIX', '미르의 전설' IP를 활용한 '전기 H5 for WEMIX'는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준비중이다.

위메이드트리가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는 기존의 블록체인 게임이 가지고 있는 진입장벽에 대한 불편함을 없애고, 간단한 로그인만으로 블록체인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가 장점이다. 위메이드는 이를 통해 블록체인 게임의 대중화도 앞당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무료로 알아보는 나의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