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음악중심' 지코, '아무노래' 1위로 음방 통산 10관왕…아이즈원 컴백[종합]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20-02-22 16:44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지코가 창모와 레드벨벳을 꺾고 1위 트로피를 추가하며 음악방송 10관왕을 달성했다.

22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는 레드벨벳 'Psycho', 지코 '아무노래', 창모 'METEOR'가 올랐다. 최종 투표 결과 3위는 창모, 2위가 레드벨벳, 지코가 1위를 차지했다.

지코는 이날 '음악중심'에서 '아무노래'로 출연 없이 1위를 차지하며, 음악방송 통산 10관왕의 기염을 토했다.

지코의 '아무노래'는 지난달 13일 첫 공개된 이후 전 음원차트 1위를 석권, 특히 국내 최대 음원사이트 멜론에서 일간차트 연속 34일 1위를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가온차트가 발표한 2020년 7주차 디지털 차트와 스트리밍 차트에서도 1위를 유지하며 5주 연속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1위 후보인 레드벨벳의 리패키지 앨범 타이틀 곡 'Psycho'는 변화무쌍한 멜로디 위로 중독성 있게 펼쳐지는 훅이 돋보이는 업 템포 어반 팝 곡이다. 가사에는 남들이 보기에는 'Psycho'처럼 별나 보여도, 결국 서로뿐임을 인정하는 연인의 쿨한 메시지를 담았다.

또 다른 1위 후보곡인 지코의 '아무노래'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흥겨운 리듬과 쉬운 안무로 높은 중독성을 자랑한다.

랩과 보컬을 자유자재로 넘나드는 지코의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지코가 직접 작사, 작곡하며 다시 한 번 한계 없는 음악적 역량을 과시했다.


또 다른 1위 후보곡인 창모 'METEOR' 별똥별에 얽힌 추억을 담은 노래다.


또 이날 아이즈원과 드림캐쳐, 위키미키의 컴백무대가 그려졌다.

먼저 아이즈원은 수록곡 '스페이스쉽(SPACESHIP)'을 먼저 선보이며 컴백 스테이지의 서막을 열었다. 멤버들은 상큼하면서도 러블리한 매력을 무한 발산했다.

아이즈원이 첫 번째 정규앨범 '블룸아이즈(BLOOM*IZ)'를 내고 타이틀곡 '피에스타'로 컴백했다. 타이틀곡 '피에스타'는 이름이 가진 의미처럼 아이즈원이 모여 절정과 만개를 피워낸 모습을 축제라는 이미지로 형상화해 더욱 과감하고 화려하게 표현한 곡이다. 10개월만에 타이틀곡 '피에스타'로 컴백하는 아이즈원은 파워풀 한 군무와 물오른 비주얼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걸그룹 드림캐쳐가 첫 정규 앨범 타이틀곡 'Scream'으로 컴백했다. 이날 무대에서 드림캐쳐는 'RED SUN'과 타이틀곡 'Scream'의 무대를 선보였고, 타이틀곡 'Scream'은 록을 기반으로 일렉트로니카 사운드와 조화를 시도한 곡으로, 중세시대의 마녀사냥을 모티브로 한 스토리를 담았다. 매 앨범마다 독특한 세계관으로 팀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해왔던 드림캐쳐가 이번 앨범에서는 새로운세계관을 선보였다.

또, 완전체로 뭉친 위키미키가 컴백했다. 이번 타이틀곡 'Dazzle Dazzle'은 보아, 여자친구, 트와이스 등 다수의 K-POP 걸그룹 앨범에 참여해 명곡을 만들어낸 프로듀서들이 함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날 '음악중심'에는 아이즈원, 드림캐쳐, 위키미키, 문별, 골든차일드, VERIVERY, H&D(한결,도현), iKON, 펜타곤, KARD, 더보이즈, 이달의 소녀, 아이즈, 체리블렛, 에버글로우, 로켓펀치, 시그니처, About U가 출연했다.

narusi@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