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에이스, '기생충' 아카데미 축하파티서 BTS· H.O.T 커버공연…빌보드 관심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20-02-12 14:31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신예 5인조 보이그룹 에이스(A.C.E)가 영화 '기생충' 아카데미 수상 축하파티에서 공연을 펼쳤다.

9일(현지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 소호하우스에서 '기생충'의 아카데미 4관왕 수상 축하파티가 열렸다. 이날 에이스는 방탄소년단 '디엔에이(DNA)' '페이크러브(Fake Love)', H.O.T '위 아 더 퓨처(We are the Future)' '빛' 커버 무대는 물론 자신들이 지난해 발표한 미니앨범 타이틀곡 '언더커버' 무대까지 풍성한 공연으로 자리를 빛냈다.

에이스 측은 "지난해 미주투어로 애프터 파티 주최측과 인연이 있었다. 에이스를 K-POP 라이징 스타로 눈여겨 보다 연락을 했다고 한다"고 밝혔다.

빌보드 등 현지 언론도 에이스의 공연에 관심을 보였다. 빌보드는 "'기생충'과 봉준호 감독이 아카데미를 석권한 것을 축하하는 자리에 K-POP 공연이 열렸다. 많은 이들이 에이스의 강렬한 안무를 지켜봤다"고 전했다.

에이스는 2017년 데뷔, CJ ENM이 주최하는 한류 페스티벌 케이콘에 참가한데 이어 지난해 12월에는 미국 10개 도시를 도는 미주투어를 개최하며 K-POP 루키로서의 역량을 과시하고 있다.

'기생충'은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국제영화상 갱상 등 4관왕의 영예를 안으며 한국 영화사를 다시 쓴 바 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