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핸섬타이거즈' 이상윤, 브레인 장착한 '리더십' 화제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20-01-31 09:08



[스포츠조선닷컴 김준석 기자] '진짜 농구, 핸섬타이거즈'(이하 '핸섬타이거즈') 속 이상윤의 리더십이 화제다.

SBS 예능 '핸섬타이거즈'는 농구 코트에서 벌어지는 진정성 있는 이야기를 보여주는리얼 농구 예능 프로그램으로 지난 10일 첫 방송 후 많은 시청자의 주목을 받았다. 특히 이상윤은 '핸섬타이거즈'에서팀원들의 투표를 통해 팀 내 주장으로 선발되며 기대를 모았다.

지난 방송 중 이상윤은 서장훈 감독의 '떰'과 'V' 전술 연습 훈련에서 전체 팀원들의 움직임을 살피는 집중력과탁월한 전술 이해력을 바탕으로 민첩한 움직임을 보여줬다. 또 두 팀으로 나뉘어 연습 경기를 펼칠때도 팀원들의 사기를 북돋는 것은 물론 블루 팀의 승리를 이끌었으며 다른 팀인 김승현에게도 전술을 가르쳐주며 든든한 맏형 역할을 해냈다.

이에 팀원들의 선택으로 주장이 된 이상윤은 "연예인이긴 하지만, 선수가 된 듯 진짜 농구 합시다"라고 말하는가 하면 전체 연습및 개인 훈련에도 성실히 참여하며 진지한 태도를 보여줬다. 그는 이어진 '프로젝트 볼' 팀과의 경기에서 예기치 못하게 다치기도 했지만, 남은 경기를 위해 부상 투혼까지 선보이며 맹활약했다.

든든한 주장으로 발돋움한 이상윤의 활약이 더욱 기대되는 가운데 SBS '핸섬타이거즈'는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narusi@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