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설기획] '트롯퀸' 송가인→음치→'아육대'..올해도 꽉 채운 설예능

문지연 기자

기사입력 2020-01-23 09:47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지난해 트로트 돌풍을 일으켰던 트로트퀸 송가인부터 명절 터줏대감 '아육대'까지,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설연휴 시청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KBS에서는 KBS2 '음치는 없다 엑시트'를 24일 오후 5시 45분 방송한다. '엑시트'는 연예계 대표 음치 스타들과 국내 최고 실력파 가수들이 1:1 맞춤 트레이닝을 통해 음치 탈출에 도전, 출연자 간의 꿀 케미는 물론 함께 만든 기적의 무대를 통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음악 예능 프로그램이다.

음치탈출을 꿈꾸는 스타로는 평소 이미지와 전혀 다른 충격적 노래실력을 갖춘 반전 음치 연예인 5인이 등장하며 멘토 군단으로는 가수 홍경민, 김태우, 노라조, 황치열, 홍진영이 출연해 5팀 5색 매력을 뽐낸다.

또 설날 당일인 25일 오전 8시 50분에는 코미디의 전당 3편 '더 비기닝'이 방송될 에정이다. '더 비기닝'은 1999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KBS를 대표하는 코미디 프로로 자리매김한 '개그콘서트'의 초창기 코너들과 인물들을 보여준다.

KBS1에서는 설명절에 빼놓을 수 없는 '설날장사 씨름대회'를 23일 오후 2시 10분부터 26일까지 네 편 이어 방송하고, 26일 오후 5시 30분에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총출동한 설날특집 '가수대축제'를 언다.

MBC에서는 명절 때마다 찾아오는 '2020 설 특집 아이돌스타 선수권대회'(아육대)를 방송한다. '아육대'에서는 에이핑크, AOA, 김재환, 정세운, 하성운, ITZY 등 인기 아이돌 스타들이 총출동해 총 7개 종목에서 진검승부를 펼친다. 26일에는 파일럿을 건너뛰고 곧바로 정규 프로그램으로 편성된 '끼리끼리'가 첫 방송된다. '끼리끼리'에는 박명수, 장성규, 이수혁, 인교진, 은지원, 광희, 이용진, 하승진, 정혁, 인피니트 성규까지 총 10인의 출연자가 같은 상황, 다른 텐션으로 시청자들에게 웃음을 전달한다.

송가인과 함께하는 특집방송도 준비됐다. 송가인은 팬들과 시청자들에 고마운 마음을 담아 설 특집 콘서트 '고맙습니다'를 꾸민다.


종합편성채널 JTBC는 24일 오후 8시 50분 '설 특집 슈가맨 시즌3 트로트 특집', 26일과 27일 오전 9시30분에는 '헤어질 때 몰래 하고 싶었던 말 - 이어령의 백년 서재에서' 2부작을 편성했다.


tvN은 25일과 26일에 걸쳐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을 마련했다. 가족 문제 등 내밀한 고민을 포함해 사회생활 등과 관련한 현대인들의 고민을 법륜스님과 함께 풀어나갈 예정이다. 또 26일 오후 11시 20분에는 신동엽과 장도연이 힘을 합친 4부작 미니어처 액션 챌린지 '핑거게임'이 XtvN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대한민국 랜드마크를 축소한 미니어처 세트에서 손가락만을 이용해 게임을 즐기는 '손가락 한판'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이어 26일과 27일 오전 11시 30분에는 '아이엠 된장', '아이엠 고추장'을 편성, 된장과 고추장을 처음 접한 외국인들의 반응, 그리고 된장과 고추장의 맛을 외국인의 입맛으로 새롭게 해석한 요리들이 공개돼 색다른 재미를 줄 예정이다.

'사랑의 불시착'(박지은 극본, 이정효 연출)이 결방된 빈자리에는 25일 '사랑의 불시착 스페셜-설 선물세트'와 26일 영화 '극한직업'이 편성돼 결방을 아쉬워하는 시청자들의 마음을 달랜다.

또한 인기 드라마 '스토브리그'(이신화 극본, 정동윤 연출)의 결방으로 시청자들의 원성을 들어야 했던 SBS는 파일럿 프로그램을 대신해 설특선 영화를 방영한다. 당초 설 특집으로 방송을 예정해뒀던 트로트 버스킹 파일럿 프로그램인 '트롯신'의 편성 시기는 아직 미정이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