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SC-BIFF] 박찬욱 감독 "코스타 가브라스 감독, 날카로운 비판 정신 존경해"

조지영 기자

기사입력 2019-10-06 12:03



[스포츠조선 부산=조지영 기자] 박찬욱 감독이 코스타 가브라스 감독에 대한 존경심을 드러냈다.

6일 오전 부산 해운대구 우동 영화의전당 야외무대에서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코스타 가브라스&박찬욱 감독' 오픈토크가 열렸다. 이날 오픈토크에는 올해 부산영화제 아이콘 섹션에 초청된 '어른의 부재'의 코스타 가브라스 감독과 특별기획 프로그램에 초청된 '올드보이'(03)의 박찬욱 감독이 참석했다.

부산영화제 오픈토크 무대에 선 박찬욱 감독은 "코스타 가브라스 감독의 신작을 얼마 전 봤다. 정말 깜짝 놀랐다. 20대 감독의 영화인가 싶을 정도로 날카로운 비판 정신과 화산처럼 터질 듯한 에너지가 부글부글 끓고 있었다. 대게 예술가들은 나이가 들면 현인이 된 것처럼 차분하고 조용하고 용서하는 방향으로 간다고 생각했는데 이분은 용서가 없었다. 다시 한 번 배우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코스타 가브라스 감독에 대한 존경심을 드러냈다.

한편, 올해 부산영화제는 지난 3일 개막해 오는 12일까지 10일간 부산 일대에서 성대하게 개최된다. 6개 극장 37개 스크린을 통해 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 초청작 299편(85개국), 월드·인터내셔널 프리미어 145편(장·단편 합산 월드프리미어 118편, 인터내셔널 프리미어 27편)이 상영된다. 개막작은 카자흐스탄 영화 '말도둑들. 시간의 길'(예를란 누르무캄베토프·리사 타케바 감독)이, 폐막작은 한국 영화 '윤희에게'(임대형 감독)가 선정됐다.

부산=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