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이슈]"클릭비中 첫번째"…김상혁, 우여곡절 복귀→결혼 인생2막(종합)

이승미 기자

기사입력 2019-02-22 14:27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우여곡절 많은 파란만장한 연예계 생활을 해온 클릭비 김상혁이 오랜만에 기분 좋은 소식을 전했다. 클릭비 멤버 중 가장 먼저 결혼 소식을 알렸다.

소속사 코엔스타즈는 22일 김상혁의 결혼을 발표했다. 소속사에 따르면 김상혁은 4월 7일 서울 모처에서 6살 연하의 일반인 여자친구와 백년가약을 맺는다. 일반인인 신부를 배려해 본식은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다.

결혼식 사회는 김상혁과 고등학교 동창인 JTBC 장성규 아나운서가 맡는다. 또 축가는 김상혁이 클릭비 멤버들과 함께 대표곡인 '드리밍'(Dreaming)을 부를 예정이다.

김상혁은 소속사를 통해 결혼 소감을 전했다. "우여곡절이 많았던 제가 인생의 큰 결정을 하게 됐다"고 운을 뗀 김상혁은 "앞으로 남은 인생을 함께 하고 싶은 인연을 만나 평생을 약속하려 한다. 착하고 바른 예비신부와 함께 항상 겸손하게 살겠다"고 전했다. 이어 "클릭비 중에서는 제가 첫 번째로 가게 되었다"라며 "다른 멤버들도 가즈아!"라고 덧붙여 눈길을 끌었다.
김상혁 SNS
김상혁은 자신의 SNS를 통해 팬들에게 다시 한번 결혼 소식을 전했다. "손글씨 편지 하지 말랬지만.. 여러분 지 결혼해유"라는 글과 함께 직접 쓴 편지를 게재한 것. 김상혁은 자필 편지를 통해 "부족한 저를 항상 바른길로 이끌어주고 성숙하게 만들어주는 또 그런 원동력이 되는 사람을 만나게 되어 평생을 함께하려 한다. 결혼 후에는 보다 더 나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 저와 제 예비 신부가 잘 살 수 있게 많은 격려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김상혁은 1999년 오종혁, 우연석, 유호석(에반), 하현곤, 노민혁, 김태형(강후)과 함께 미소년 아이돌 밴드 클릭비로 가요계에 데뷔했다. 이후 '백전무패' '소요유' '투 비 컨티뉴' '드리밍' '카우보이' 등 수많은 인기곡을 내놓으며 사랑받았다. 특히 김상혁은 독특한 캐릭터로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약했다.

그러던 중 2005년 음주운전으로 물의를 일으켰다. 특히 당시 김상혁은 "술은 마셨지만 음주운전은 하지 않았다"는 발언으로 대중의 큰 질타를 받으며 논란을 키웠다. 이 사건으로 사회봉사명령을 받고 약 10년간의 자숙의 시간을 보냈다.
클릭비
10년여 만에 방송 재개를 했으만 초반 대중의 반응은 냉담했다. 김상혁의 복귀를 바라보는 대중의 냉담한 반응으로 인해 복귀한 이후에도 당일날 촬영 취소 통보를 받기도 했다. 그럼에도 김상혁은 'SNL코리아', '라디오스타' 등에 출연, 과거 자신의 실수에 대해 지속적으로 사과하고 스스로를 셀프 디스를 하며 이미지를 쇄신했다.

2013년에는 11년 만에 클릭비가 재결했다. 재결합 이후 클릭비 멤버로서 완전체 공연을 가지며 팬들을 만나기도 했다. 최근에는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SBS 라디오 '송은이, 김숙의 언니네 라디오' 등에 고정출연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smlee0326@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