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컴백 D-1' 트와이스, 미니 6집 'YES or YES' 7트랙 전곡 맛보기 음원 공개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8-11-04 08:01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트와이스가 컴백을 하루 앞두고 미니 6집 'YES or YES'에 수록되는 7트랙의 맛보기 음원을 공개해 화제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4일 0시 JYP 및 트와이스 공식 SNS 채널에 4분여 분량의 'YES or YES ALBUM PLAY'를 선보였다.

이번 영상은 미니 6집의 1번 트랙이자 앨범명과 동명 타이틀곡 'YES or YES'의 1분 미리 듣기를 비롯해 2번 트랙 'SAY YOU LOVE ME', 멤버 정연이 작사한 3번 트랙 'LALALA', 채영이 작사한 4번 트랙 'YOUNG & WILD', 지효가 작사한 5번 트랙 'SUNSET', 6번 트랙 'AFTER MOON' 그리고 7번 트랙이자 트와이스 일본 정규 앨범 타이틀곡 'BDZ'의 한국어 버전을 각 30초 분량으로 담아내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지난 29일부터 타이틀곡 'YES or YES'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Y', 'E', 'S' 시리즈로 공개한 가운데 이번 'YES or YES ALBUM PLAY' 영상을 통해 곡의 1분 미리 듣기를 선보이면서 완곡에 대한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YES or YES'는 트와이스의 당당하고 사랑스러운 고백에 답은 오직 'YES'라는 내용을 담은 노래로 멤버들의 역동적인 안무와 신나는 리듬이 특징. 트와이스의 첫 번째 스페셜 앨범 'TWICEcoaster : LANE 2' 타이틀곡 'Knock Knock'을 만든 심은지가 작사를 맡았고, 리패키지 앨범 'Merry & Happy' 타이틀곡 'Heart Shaker'의 작곡가 David Amber와 Andy Love가 작곡을 맡아 타이틀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 멤버 정연, 채영, 지효가 각각 'LALALA', 'YOUNG & WILD', 'SUNSET'의 작사를 맡아 음악적 감성을 뽐낼 전망이다.

아울러 JYP 수장 박진영이 지난해 5월 'SIGNAL', 올해 4월 'What is Love?'에 이어 작사, 작곡한 'BDZ'의 한국어 버전 역시 팬들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BDZ'는 일본서 공개 후 현지 라인뮤직 주간 음원차트 1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몰이를 입증했다.

이번 'YES or YES'는 데뷔곡 'OOH-AHH하게'부터 전작 'Dance The Night Away'에 이르기까지 9연속 히트 행진 중인 트와이스가 선보이는 10번째 신곡. 2018년 4월 미니 5집 'What is Love?'와 동명 타이틀곡, 7월 두 번째 스페셜 앨범 'Summer Nights'의 타이틀곡 'Dance The Night Away'에 이어 11월 'YES or YES'를 발매하는 트와이스는 이로써 올해 세 번째로 가요계에 컴백한다.


한편 트와이스는 새 앨범 발매 당일인 5일 서울 강서구 화곡동에 위치한 KBS아레나(구 88체육관)에서 컴백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타이틀곡 'YES or YES'를 비롯해 미니 6집 앨범 'YES or YES'의 전곡은 같은 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jyn2011@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