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우은미, '미워도사랑해' OST '내가그리던그날' 공개…명품 발라드

김영록 기자

기사입력 2018-01-11 09:53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가수 우은미가 OST 가창을 통해 2018년 활동을 시작했다.


KBS1 일일드라마 '미워도 사랑해' OST 가창에 나선 우은미는 수록곡 '내가 그리던 그날' 녹음을 끝내고 11일 음원을 공개한다.

매일 같은 일상에 지치기도 하지만 꿈을 위해 하루하루 나아가는 현재 모든 사람의 마음을 대변하는 노랫말에 담아낸 신곡은 우은미의 호소력 짙은 보컬을 통해 고단하고 힘들었던 마음이 눈 녹듯이 위로를 받는 기분이 든다.

'때로는 나도 지치기도 해 / 늘 같은 하루가 / 멍하게 만들어 앉고 싶어 / 걸어갈 힘도 없는 지금 …… 시간가면 아마 알게 될 거야 / 모든 게 좋을 수가 없단 걸 / 하나하나 나를 만드는 소중한 시간이었잖아'라는 가사가 우은미의 목소리를 통해 깊은 울림으로 다가온다.

여러 편의 드라마를 통해 OST 곡을 발표해 온 작곡가 필승불패와 가을캣의 합작품으로 서정적이면서 아름다운 멜로디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이다.

'슈퍼스타K' 출연을 통해 가요계 데뷔한 우은미는 지난해 드라마 '불어라 미풍아' '훈장 오순남' '꽃피어라 달순아'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등의 드라마 OST 가창과 함께 매월 싱글 음원을 발표하며 왕성한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드라마 '미워도 사랑해'(연출 박기호, 극본 김홍주)는 사람을 지탱하는 가장 큰 가치는 사람들 사이에서 차곡차곡 채워지는 인간의 정과 사랑이라는 이야기를 담은 휴먼가족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성열, 표예진, 이동하, 한혜림 등이 출연하며 공감을 주는 메시지로 시청자 호응을 이끌고 있다.

OST 제작사 더하기미디어 측은 "발표하는 OST 곡마다 시청자들이 심금을 울려 온 우은미가 새해 처음 선보이는 '내가 그리던 그날'은 완성도 높은 명품 발라드로서 손색없는 곡"이라고 밝혔다.


KBS1 일일드라마 '미워도 사랑해' OST 우은미의 '내가 그리던 그날' 음원은 11일 정오 공개된다.

lunarfly@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