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Ourstory' 신한갤러리 광화문X한부열 작가 재능기부프로젝트

김성원 기자

기사입력 2017-08-09 17:36


◇'안아줘요' 91x70cm, acrylic on canvas, 2017

신한갤러리 광화문은 지난달 26일부터 9월 13일까지 여름방학 기획전으로 한부열 작가의 'OURSTORY'전을 개최하고 있다.

3세 때 자폐성장애진단을 받은 작가는 자기 주변의 모든 존재들을 의인화하여 그림으로 세상과의 소통을 꿈꾼다. 중국에서 11년간 생활하며 30cm 자를 이용한 독자적인 화풍을 만들어 냈지만 단 한 번도 미술교육을 받은 경험은 없다.

2015년 5월 대한민국미술제를 시작으로 꾸준히 작품활동에 매진하며 다른 발달장애작가들의 롤모델로 그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전시기간 중에는 초등학생 대상 무료미술체험을 시행한다. 미술체험프로그램 접수는 신한갤러리 광화문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가능하다.

교육프로그램 외에도 전시장 내에 상시 참여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갤러리 방문객은 누구나 30cm자와 네임펜, 채색도구를 가지고 한부열 작가의 기법을 따라 그림을 그려볼 수 있다.

작가의 어머니는 "한부열은 정식 미술교육을 받지 않았음에도 작가로써 입지를 다져가며 판매수익 기부, 드로잉 쇼 등으로 자신의 재능을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나누고 있다. 재능기부프로젝트 취지의 전시를 통해 신한은행의 사회공헌에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입장을 밝혔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