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SBS "경영 효율성 위해 저녁일일극 폐지"(공식입장)

백지은 기자

기사입력 2017-04-10 10:59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SBS가 저녁 일일극 폐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10일 SBS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지상파 광고 시장 축소, 제작비 증가 등 국내외 방송 환경이 급변함에 따라 프로그램의 선택과 집중을 통한 방송 경영의 효율성을 제고할 예정이다. 현재 방송되고 있는 '사랑은 방울방울' 이후 해당 시간대에 일일드라마를 편성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후속 편성은 결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저녁 일일극이 폐지됨에 따라 '사랑은 방울방울' 후속으로 방송될 예정이었던 '맛 좀 보실래요?'는 제작이 전면 중단됐다.

SBS는 1995년 '사랑의 찬가'를 시작으로 저녁 일일극 제작에 나섰다. 이후 뉴스 신설에 따라 시간대를 변경하긴 했지만 꾸준히 작품을 만들었지만 KBS1 일일 드라마에 밀려 시청률 고전을 거듭한 끝에 2004년 10월 8일 '소풍가는 여자'를 끝으로 3년 간 저녁 일일극 제작을 중단했다. 그러다 2007년 '그 여자가 무서워'를 시작으로 오후 7시대 일일극 제작을 재개했다. KBS1 일일극 시간을 피한 편성으로 승부수를 던진 것. 그 결과 '아내의 유혹'(2008)이 30%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기도 했지만 후속작들은 줄줄이 참패했다. 결국 'SBS 저녁 일일극=막장 드라마'라는 오명만을 남긴채 저녁 일일극 제작 재개 10년 만에 다시 한번 폐지 수순을 밟게 됐다.

silk781220@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