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사임당' 측 "시청률 의식 재편집? 이야기 템포 위한 수정·보완"(공식)

이승미 기자

기사입력 2017-02-08 08:28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사임당' 측이 '드라마 재편집'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8일 SBS 수목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이하 '사임당') 측 관계자는 스포츠조선과 통화에서 "이야기의 템포를 좀더 빨리 하고 재미를 더하기 위해 편집에 수정, 보완 작업에 들어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드라마는 원래 방송 직전까지도 편집에 편집을 거듭한다. 다른 이유가 있어서 재편집에 들어가는 것은 아니다"며 "앞으로 더 재미있게 그려질 '사임당'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앞서 한 매체는 '사임당'이 최근 시청률 하락으로 인해 '재편집'이라는 특단의 조치에 들어갔다고 보도했다. 지난 9월 촬영을 마친 '사임당'은 지난 1월 26일 첫 방송을 시작했다. 2회가 연속 방송된 첫 방송에서는 시청률 15.6%(1회), 16.3%(2회)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로 기분좋게 시작했지만 다음 회부터 시청률이 하락세를 타 지난 4회(12,3%) 방송에서는 동시간대 방송되는 KBS2 '김과장'에게 1위자리를 내준 바 있다.

한편, '사임당'은 조선시대 사임당 신씨의 삶을 재해석해 그의 예술혼과 불멸의 사랑을 그린 드라마다. 이영애의 11년 만에 안방극장 복귀작으로 이영애, 송승헌, 오윤아, 최철호 등이 출연한다. 매주 수, 목요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smlee0326@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