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사회적 기업 동구밭, 제37회 청룡영화상 기프트 백 참여

최정윤 기자

기사입력 2016-12-27 20:25



[스포츠조선 엔터스타일팀 최정윤 기자] 청룡영화상에서 김혜수가 받은 특별한 선물! 동구밭 천연 비누가 궁금해

지난달 25일 제37회 청룡영화상을 위해 패션&스타일 데일리 매거진 셀럽스픽(운영회사 씰컴퍼니)에서 국내 최초로 공식 기프트 백을 제공했다. 이번 이벤트에는 따뜻한 소비를 지향하는 사회적 기업 동구밭이 함께해 더욱 의미 있는 선물이 되었다. 동구밭은 청룡의 뮤즈이자 진행을 맡은 배우 김혜수를 위해 마음까지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천연가꿈 비누를 준비했다.


소셜벤처 동구밭은 발달장애인의 60%가 친구가 단 한 명도 없다는 문제를 돕기 위해 만들어진 기업이다. 동구밭과 함께하는 발달장애인들은 1:1로 매칭된 비장애인 짝과 텃밭을 가꾸며 지속적으로 교류하게 된다. 또 그들이 수확한 작물은 동구밭 천연가꿈 비누로 제작되며, 수익금은 발달장애인이 친구를 만나는 텃밭 조성과 사회성 교육 프로그램에 사용된다.

동구밭 천연가꿈 비누는 페이스-보디-풋 라인으로 구성된다. 텃밭에서 직접 수확한 유기농 작물(케일, 상추, 페퍼민트)을 재료로 인공 경화제 방부제, 향료, 색소 등이 전혀 첨가되지 않은 천연비누다. CP공법으로 온도를 높이지 않고 제조되어 식물성 오일을 그대로 담아 성분과 효능을 극대화해 특별하다.

dondante14@sportschosun.com 사진=동구밭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