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게임빌, 英 게임 개발사 펑키 판다(Punky Panda)와 퍼블리싱 계약 체결

남정석 기자

기사입력 2016-12-14 16:41



게임빌은 영국의 유망 게임 개발사인 펑키 판다(Funky Panda)와 모바일게임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맞손을 잡은 양사가 선보일 게임은 참신함이 돋보이는 캐주얼 스마트폰 게임 신작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펑키 판다는 '심시티 소셜', '하트 오브 베가스' 등 글로벌 인기 게임을 제작했던 핵심 멤버들이 주축이 된 개발사라 기대감이 높다. 양사는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전역에서 통할 대중적인 메가 히트 게임을 배출한다는 계획이다. 크리에이티브 넘치는 게임성과 방대한 글로벌 유저 풀, 라이브 서비스 운영 노하우가 만나 세계 시장에서 확실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 기대된다.

한편 게임빌은 최근 중국 완다그룹 산하 훌라이 인터랙티브와 계약을 체결, 글로벌 히트작 '크로매틱소울'을 중국 안드로이드 시장을 공략한다고 밝힌 바 있다. 또 이미 스페인 개발사인 디지털 레전드 엔터테인먼트('애프터펄스'), 미국 개발사 Kong Studios('던전링크') 등 각국의 개발사들과 협력하고 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핵꿀잼' 펀펌+'핵미녀' 디바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