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시아서 뜨겁다' 2PM, 亞4개국 아이튠즈 1위 등극

박영웅 기자

기사입력 2016-09-16 14:01



[스포츠조선 박영웅 기자] 컴백한 그룹 2PM이 해외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16일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13일 발매된 2PM의 새 앨범 'GENTLEMEN'S GAME'은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 아시아 4개국 아이튠즈 앨범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말레이시아에서는 2위, 홍콩 3위, 마카오 8위를 기록하는 등 각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상위권을 점령하며 케이팝 대표 아이돌로서의 저력을 과시했다.

뿐만 아니라 애플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인 애플뮤직 앨범차트에서도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태국 애플뮤직 앨범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으며, 대만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에서는 2위, 싱가포르와 홍콩 3위, 마카오 8위에 오르는 등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발표와 동시에 사용자수가 약 3억 명에 달하는 중국내 TOP3 음악 플랫폼 '쿠고우 뮤직'과 중국 내 음악 영상 사이트인 '인위에타이'에서 13일 기준 각각 한국어 신곡 차트와 실시간 한국 뮤직비디오 차트 1위를 차지한 바 있는 2PM은 타 해외 국가에서도 호성적을 거두며 건재함을 보여줬다.

2PM의 신곡 'Promise'(I'll be)는 멤버 택연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Future bass, Big band, Urban 세 가지 장르를 2PM의 색깔에 맞게 재 조합해 3개월에 걸쳐 완성시킨 곡이다.

hero16@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