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SC이슈] 작곡가 박근태, 에일리 극찬 "무섭게 발전하는 가수..뿌듯"

박영웅 기자

기사입력 2016-08-29 10:22



[스포츠조선 박영웅 기자] 작곡가 박근태가 에일리를 극찬했다.

지난 23일 공개된 에일리의 싱글 'If You'의 작곡을 맡은 박근태는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작업후기를 공개했다. 'If You'는 2012년 에일리의 '저녁하늘' 이후 박근태-에일리의 두 번째 작업으로 화제가 된 곡이다.

에일리에 대해 '여전히 무섭게 발전하는 가수'라고 소개한 박근태는 "데뷔 때부터 느꼈지만 노래 잘하는 댄스가수가 아닌 또 다른 음악적인 큰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에 4년 전 '저녁하늘'이란 노래를 만들었었다"며 "지금은 감정이 더 자유롭고 음악을 즐기는 느낌을 받았다. 농숙해졌다는 표현이 맞을 것 같다"고 극찬했다.

이번 신곡 'If You'에 대한 후기도 전했다. 그는 "이번 작업은 에일리의 숨겨진 잠재력을 보여줄 수 있는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고민하다가 정통 레트로 팝 소울 장르의 딥한 소울을 전달하는 'if you'를 만들었다"며 "감정을 다루는 능력이 정말 대단했다. 다소 어려운 감정선을 잘 전달해 주고, 깊이를 잘 표현해 주어 고맙고 또 에일리 라는 아티스트가 다른 가능성을 찾은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성장하고 있는 보컬리스트와 작업하는 것은 언제나 감사한 일이고 가슴 뛰는 일이다"라고 덧붙였다.

박근태가 작곡한 에일리의 신곡 'If You'는 발매와 동시, 음원차트 1위에 올랐다. 정통 레트로 팝 소울 장르의 이 곡은 공감어린 노랫말과 더불어 에일리의 감성이 잘 어우러지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로써 박근태는 수지X백현 '드림', 에디킴X이성경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십센치 '니가 참 좋아' 이후 올해 들어 4번째 1위곡을 만들었다.

hero16@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