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데뷔 D-5' 블랙핑크, 메인보컬 로제 소개.."GD피처링 실력파"

박영웅 기자

기사입력 2016-08-03 10:07



[스포츠조선 박영웅 기자] 연일 화제 속에 데뷔를 앞두고 있는 YG걸그룹 블랙핑크가 멤버 프로필을 공개하고 기대감을 높였다.

블랙핑크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0일 오전 공식 블로그 YG라이프에 멤버 '로제'를 소개하고 카운트다운을 시작했다. 로제는 블랙핑크의 메인보컬로 몇 년 전 지드래곤의 솔로곡 피처링에 참여한 바 있는 실력파다. 외국에서 태어나 자라왔으며 기타연주 또한 능숙한 것으로 알려졌다.

YG에 발탁한 사연도 흥미롭다. 해외에 거주하던 로제의 아버지가 당시 15세이던 딸의 재능과 끼를 발견하고 YG로 직접 오디션 영상을 찍어 보낸 뒤 연습생으로 발탁됐다. 로제는 4년 전 한국으로 건너와 고된 연습생 생활을 거쳐 블랙핑크의 메인보컬 역할을 꿰차게 됐다.

이날 공개된 사진 속 로제는 긴 웨이브 머리에 청 재킷을 걸치고 걸리쉬한 매력을 뽐냈다.

한편 YG는 블랙핑크가 지난 2009년 2NE1 출격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첫 걸그룹이기에, 대대적 프로모션도 계획하고 있다. 블랙핑크는 데뷔곡 발표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신곡들을 연속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블랙핑크 데뷔 앨범은 빅뱅과 2NE1의 다수 히트곡을 프로듀싱해 온 YG 메인 프로듀서인 테디가 전곡 작사 및 작곡 디렉팅을 직접 맡았다.

hero16@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페이스북트위터]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