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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지스타에서 첫 공개된 넥슨의 신작 온라인게임 '니드포스피드 엣지'가 지난 26일부터 29일까지 첫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첫 장벽은 조작법과 경쟁
테스트에 참여한 유저들이 보통 레벨 3~4 정도까지 연속 리타이어를 경험하다가, 강화된 C급 자동차를 가지고 조작법에 익숙해지면서 슬슬 게임에 적응할 수 있는 분위기였습니다. 레이싱게임에 익숙한 유저들이라면 1~2 레벨에도 결승선을 지날 수 있겠지만, 40레벨 후반의 유저들과 함께 레이싱을 펼쳐야 하는 환경에서 조작법에 익숙하지 못한 유저가 리타이어를 경험하는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라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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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작법이 익숙해지면 게임의 여러 가지가 눈에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일단 넉넉하게 제공해준 아이템과 경험치 덕에 2-3시간이면 10레벨을 훌쩍 넘길 수 있고 그때쯤이면 B급 자동차를 슬슬 손에 넣을 수 있는 단계가 됩니다(첫 테스트 기준).
니도프스피드엣지에서 자동차를 얻는 방법은 설계도를 얻는 방식입니다. 모바일게임의 좋은 영웅 캐릭터를 얻는 것 같이, C급은 10장, B급은 70장 가량의 설계도가 필요합니다. S급은 500장을 훌쩍 넘어간다는 사실. SS급인 아벤타도르는 무려 999장. 설계도는 기본적으로 레이싱 결과 보상으로 얻을 수 있고 향후에 과금요소가 될 수도 있겠네요.
자동차를 만들고 개조할 수 있는 차고에는 레벨3부터 들어갈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잠겨있는데 레벨을 올리면서 하나씩 경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역시 마찬가지구요. 피파온라인3를 개발한 스피어헤드의 게임인 만큼, 강화와 합성은 피파온라인3와 거의 흡사합니다. 임펙트까지 겹쳐 보이는 것은 저 혼자만의 착각은 아니겠지요.
강화와 업그레이드로 자동차를 강화해 나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피파온라인3처럼 +2, +3이 될 수도 있고, 같은 차량을 합성하면 큰 폭으로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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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얼타입의 레이싱게임에서 아이템전의 느낌은 처음에는 다소 어색한 부분도 있었지만, 나름의 재미를 전달합니다. 과거 카트라이더에서 느껴졌던 '깊은 빡침'이 여전히 아이템전에서 새록새록 되살아납니다.
헬기, 밀치기 등으로 한번에 트랙을 난장판으로 만들 수 있고, 두 개의 아이템까지 스택해서 사용하면서 니트로 부스트로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아이템전의 특징입니다.
스피드전은 오로지 차량과 자신의 컨트롤이 중요한 모드입니다. 물론 다른 유저의 길막, 차선 방해 등은 레이싱게임이니 당연히 존재하지만요. 아이템전으로 초반부터 난전을 즐기며 게임을 배울 수 있지만, 스피드전으로 프리레이싱하는 느낌으로 조작법을 익히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워낙 스피드한 게임이고, 트랙 중 몇몇 곳은 특정 지역을 찍고 돌아오는 방식의 레이싱이라 상위권과 하위권의 추돌은 불가피하게 되어 있습니다. 막판까지 게임의 긴장감을 만들고 변수를 넣은 것으로 이해할 수 있지만, 트랙에 익숙하지 않았을 때 상위권 차들이 뒤로 스쳐지나갈 때 '방향을 잘못 가고 있나'라는 생각을 할 가능성도 있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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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일간 진행된 짧은 테스트였는데, 니드포스피드엣지는 매력적인 슈퍼카들을 가지고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이었습니다. 게임의 컨셉처럼 빠르고 번쩍번쩍하는 느낌으로 레이싱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피파온라인3에서 사용하던 방식의 강화는 직관적으로 느껴지며, 설계도를 얻어 차량을 완성하는 방식의 제작도 그렇게 어려운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다만, 조작법은 원작을 즐겨보지 않았거나 레이싱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들에게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정확히는 그렇게 어려운 조작이라기 보다, 유저들과의 경쟁이 불가피한 만큼 조급하게 느낄 수 있고 게임에서 뒤처지다 보면 게임의 난이도가 조작이 어렵게 느껴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생갭다 레이싱게임의 재미가 되살아나는 느낌이 강해 아이템전의 경우 예전처럼 우당탕 거리면서 치고박는 느낌으로 경주를 펼치는 재미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최호경 게임인사이트 기자 press@gameinsigh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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