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애니 '타이밍' 12월 개봉, 강풀 웹툰 원작 또 흥행 성공할까

고재완 기자

기사입력 2015-10-22 08:58



[스포츠조선 고재완 기자] 미스터리 타임 스릴러 애니메이션 '타이밍'이 '그대를 사랑합니다' '이웃사람' 등의 작품으로 천만 네티즌의 사랑을 받은 동시대 최고의 스토리텔러강풀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고 있어 화제다. 특히 이번 작품은 '시간능력'이라는 흥미진진한 소재로 기대를 더한다.

강풀 작가의 웹툰은 안병기 감독이 메가폰을 잡은 2006년 '아파트' '그대를 사랑합니다' '이웃사람' '26년' 등 동명의 영화로 연이어 제작된 바 있다. 생애 가장 아름다운 사랑을 시작하는 두 커플의 가슴 따뜻한 감동을 그린 '그대를 사랑합니다'는 164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여 흥행에 성공, 노년의 사랑을 재조명하며 관객들에게 사랑이라는 의미를 재정립 시켰다. '이웃사람' 역시 이웃간에 실제로 벌어질 수 있는 공포감을 치밀하게 담아내 호평과 함께 흥행에 성공했다.

이어 강풀 웹툰을 동명 원작으로 한 흥행 영화의 계보를 이어갈 또 한편의 영화가 극장가를 찾을 예정이다. 오는 12월 개봉을 앞둔 애니메이션 영화 '타이밍'이 그 주인공이다. '타이밍'은 대참사까지 남은 시간은 단 하루, 미래를 바꾸기 위해 모인 시간 능력자들의 사투를 그린 미스터리 타임 스릴러. 이번 작품 역시 강풀 특유의 탄탄한 스토리텔링과 따뜻한 분위기 속에 묻어나는 특유의 긴장감을 적절히 살려내 영화의 몰입도를 더했다.

특히 '타이밍'은 시공간을 둘러싼 흥미진진한 미스터리 스릴러 소재를 바탕으로 해 기존의 작품과는 또 다른 색다를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원작 '타이밍'은 연재 당시 독자 만화 대상을 차지한 것은 물론 최근 가장 영화로 보고 싶은 웹툰 1위를 차지하며 신뢰와 기대를 입증한 바 있다.

'이웃사람' '26년' 등 강풀의 동명 웹툰 원작 영화가 성공적인 흥행을 기록했던 바, 이번 작품 역시 원작을 어떻게 스크린으로 옮겨냈을지 그 어느 때보다 관객들의 기대감을 자극하고 있다. 애니메이션 '타이밍'은 오는12월 개봉 예정이다.


고재완 기자 star77@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