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넘버원 음악사이트 멜론(www.melon.com)은 팬활동 서비스앱 멜론아지톡(AZTalk, 이하 아지톡)과 연동해 스타커넥션 기능을 강화한 멜론앱 3.3버전을 선보인다.
아지톡 역시 아티스트와 팬들간 긴밀하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지원하는 팬 커뮤니티로 진화한다. 먼저, 앱 디자인 변경을 통해 편의성과 콘텐츠 가독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6500명의 국내외 아티스트 채널을 생성, 아티스트의 인지도?장르?팬덤 여부에 상관없이 팬과의 소통기회를 공평하게 지원하므로 음악을 사랑하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멜론 내 아티스트 콘텐츠도 실시간으로 제공해 콘텐츠 노출 창구 확대, 팬서비스 개발, 인지도 제고 등 음악 산업의 긍정적인 발전과 콘텐츠의 가치 재창출이 기대된다. 이외 다양한 재미요소를 추가했다. 빅데이터 분석 기반 팬활동 지수인 '친밀도' 상위 그룹을 위한 혜택을 강화해 활동 내역에 따라 특별 등급을 부여하고 차별화된 커넥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멜론의 이제욱 부문장은 "이번 멜론앱 개편은 그간 멜론이 구축해온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팬과 아티스트간 커넥션 서비스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며 "아티스트도 함께 사용하는 멜론앱은 팬과 아티스트가 자발적으로 많은 대화와 공감을 나누고 음악에 대한 담론을 형성하는 안식처로 변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