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멜론, 멜론아지톡과 연동해 스타커넥션 기능 강화한 멜론앱 3.3 출시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5-09-08 10:03



넘버원 음악사이트 멜론(www.melon.com)은 팬활동 서비스앱 멜론아지톡(AZTalk, 이하 아지톡)과 연동해 스타커넥션 기능을 강화한 멜론앱 3.3버전을 선보인다.

아지톡은 국내 유일의 모바일 중심 팬 커뮤니티로, 아티스트와 팬간 소통과 팬 제작 콘텐츠의 공유가 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이다.

개편된 멜론앱은 팬들이 올린 아지톡의 인기콘텐츠를 소개해 아티스트를 향한 팬들의 마음(팬심, Fan心)을 아티스트 3만명과 멜론 고객 2800만명에게 공유할 수 있다. 즉, 아티스트(기획사) 제공 콘텐츠와 이용자 콘텐츠를 균형있게 연결해 풍성한 볼거리와 음악 향유의 다양한 방법을 제시한다.

아지톡 역시 아티스트와 팬들간 긴밀하고 진정성 있는 소통을 지원하는 팬 커뮤니티로 진화한다. 먼저, 앱 디자인 변경을 통해 편의성과 콘텐츠 가독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6500명의 국내외 아티스트 채널을 생성, 아티스트의 인지도?장르?팬덤 여부에 상관없이 팬과의 소통기회를 공평하게 지원하므로 음악을 사랑하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멜론 내 아티스트 콘텐츠도 실시간으로 제공해 콘텐츠 노출 창구 확대, 팬서비스 개발, 인지도 제고 등 음악 산업의 긍정적인 발전과 콘텐츠의 가치 재창출이 기대된다. 이외 다양한 재미요소를 추가했다. 빅데이터 분석 기반 팬활동 지수인 '친밀도' 상위 그룹을 위한 혜택을 강화해 활동 내역에 따라 특별 등급을 부여하고 차별화된 커넥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멜론은 멜론앱 개편을 기념하며 9월11일부터 10월1일까지 '팬심전심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지톡에서 좋아하는 가수에게 남긴 메시지 중 가장 많은 하트를 받은 메시지를 멜론앱 아티스트 페이지에 배너로 공개한다. 아티스트 채널에 공개된 팬심 메시지는 하루 4번(매일 오전/오후 3시, 9시) 변경되며,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LG포켓포토(TOP메시지 작성자 중 10명) ▲문화상품권 5천원권(글 작성자 중 100명) ▲멜론쇼핑 상품권 5천원(하트를 누른 사람 중 500명)를 증정한다. 이외 다양한 추가 이벤트들도 진행될 예정이다.

멜론의 이제욱 부문장은 "이번 멜론앱 개편은 그간 멜론이 구축해온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팬과 아티스트간 커넥션 서비스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며 "아티스트도 함께 사용하는 멜론앱은 팬과 아티스트가 자발적으로 많은 대화와 공감을 나누고 음악에 대한 담론을 형성하는 안식처로 변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