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샤킬 오닐, 반전 이력 "샤크 아닌 오닐 박사"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5-09-02 12:28 | 최종수정 2015-09-02 12:29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샤킬 오닐 <사진=해당 유투브 영상 캡처>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샤킬 오닐

미국프로농구(NBA) 스타 플레이어 출신 샤킬 오닐이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 출연한 가운데 그의 반전 이력이 새삼 화제다.

샤킬 오닐은 지난 2012년 미국 TBS 토크쇼 '코난쇼'에 출연해 박사학위 취득 사실을 공개했다.

샤킬 오닐은 "인적 자원 개발 분야에서 조직의 리더십에 관한 연구를 했다"며 "논문 주제는 '리더십 스타일에서 나타나는 유머와 진지함의 이중성"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연구를 통해 결국 변조 작용이 관여한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우리가 맞이하는 상황들의 개입에 의해 변조가 일어나기 때문에 누구라도 완전히 유머러스할 수도, 완전히 진지하기만 할 수도 없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샤킬 오닐은 "아이들은 저를 샤크라고 불러도 되지만 사회자 분들은 저를 오닐 박사님이라고 부르셔야 한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다.

뿐만 아니라 샤킬 오닐은 NBA 전문잡지 '루키'와의 인터뷰에서도 "운동선수들은 은퇴하면 80%가량이 직업을 갖지 못한다. 따라서 나는 공부에 전념하며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며 꾸준히 공부하고 있음을 밝힌바 있다.

한편 1일 방송된 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에서는 샤킬 오닐이 전학생으로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이날 샤킬오닐은 노래실력을 선보이는가 하면 환상급 농구실력을 과시해 눈길을 끌었다. 특히 샤킬오닐은 농구 골대를 부수는 등 전설적 농구선수 면모를 과시해 환호를 자아냈다. <스포츠조선닷컴>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샤킬 오닐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샤킬 오닐

[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