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조선명탐정2' 김명민 "'셜록 홈즈'와는 비교 대상이 될 수 없다" 자신감 폭발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5-02-03 09:12



'조선명탐정2' 김명민
김경민 기자 kyungmin@sportschosun.com / 2015.02.02.

'조선명탐정2' 김명민

'조선명탐정:사라진 놉의 딸'(조선명탐정2) 김명민이 '셜록홈즈'를 언급해 눈길을 끈다.

지난 2일 오후 2시 서울 장충동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열린 영화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이하 조선명탐정2, 감독 김석윤) 언론시사회에는 배우 김명민, 이연희, 오달수가 참석했다.

이날 김명민은 취재진이 "극중 캐릭터가 '셜록 홈즈'와 많이 비슷하다"는 묻자, "'셜록 홈즈'와는 비교 대상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김명민은 "물론 셜록홈즈도 훌륭한 작품이고 대중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지만, 한국 정서를 담기에는 저희가 더 우월하고 인간미 넘치고 귀엽지 않으냐"며 "저와 오달수 형의 조합은 비교가 안 된다고 생각한다"고 신작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이어 김명민은 "그쪽(셜록홈즈)도 굉장히 뛰어나고 천재적 기질이 있지만, 허당과 천재를 오가는 부분에 많은 인간미가 있다. 완벽하지 않음 속에서 인간적인 정서가 많이 있다. 더 사랑스러운 캐릭터"라고 덧붙였다.

한편 영화 '조선명탐정: 사라진 놉의 딸'은 2011년 개봉한 '조선명탐정: 각시투구꽃의 비밀'의 속편으로, 조선명탐정 김민(김명민)과 서필(오달수)이 의기투합해 불량은괴 유통사건과 행방불명된 소녀를 찾는 이야기를 그린다. 11일 개봉. <스포츠조선닷컴>


'조선명탐정2' 김명민 '조선명탐정' 김명민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