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수억원 횡령 후 잠적 김우종 누구?..."김준호와 코코엔터테인먼트 공동 대표"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4-12-18 22:21



수억원 횡령 후 잠적 김우종 대표 누구?..."김준호와 코코엔터테인먼트 공동 대표"

수억원 횡령 후 잠적 김우종 대표 누구?..."김준호와 코코엔터테인먼트 공동 대표"

개그맨 김준호가 대표로 있는 코코엔터테인먼트가 거액의 횡령 사건과 관련해 공식입장을 밝혔다.

18일 코코엔터테인먼트 법률대리인 측은 "코코엔터테인먼트를 대리하여 CEO 인 김 대표를 업무상 횡령 혐의로 형사 고소했다"고 밝혔다.

이어 "김 대표의 수년간 수억 원의 횡령사실을 입증할 수 있는 증거자료를 영등포 경찰서에 제출하였다"며 "김 대표는 최근 연기자의 출연료와 임직원의 급여로 사용 될 회사 자금을 추가로 횡령하여 해외 도주했다"고 덧붙였다.

소속사측은 "김대표의 횡령으로 연기자들과 직원들의 급여가 지급되지 못한 상태"라며 "주요 주주들과 계열사 및 직원, 연기자들에 대한 정확한 피해 규모를 파악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코코엔터테인먼트 대표 김준호와 공동 대표를 맡고 있는 김씨는 이달 초 수억 원의 회사 공금을 빼내 잠적했다. 특히 김씨가 가져간 공금에는 소속 개그맨들에게 줄 출연료가 포함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더하고 있다.

앞서 코코엔터테인먼트 계열사 코코에프앤비가 운영하던 '제시카키친'의 대표도 맡고 있던 김씨는 이 식당이 최근 실적 악화로 문을 닫고 임금 체불, 납품업체 대금 미납 등으로 압박을 받자 서울남부지방법원을 통해 파산신청을 한 후 이 같은 일을 저지른 것으로 전해진다.

현재 코코엔터테인먼트는 김준호 대표를 중심으로 김준현, 이국주 등 소속 개그맨 40여 명이 머리를 맞대고 해결 방법을 찾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스포츠조선닷컴>

김준호 소속사 김우종 김준호 소속사 김우종 김준호 소속사 김우종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