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네스 카야 공식입장
이날 '한밤' 측은 10일 전 이뤄진 에네스 카야와의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인터뷰에서 에네스 카야는 "(내가) 제일 솔직한 사람은 우리 아내다"라며 "'에네스 카야가 결혼을 했다, 아기가 있다' 그런 건 내가 초반부터 얘기 할 필요 없다고 생각했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나에 대해 잘 모르는 상황에서 굳이 가족에 대해서까지 알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라고 밝혔다.
또힌 이날 방송에서는 에네스 카야의 사생활 폭로 글을 올린 여성과의 인터뷰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또 다른 피해자라고 주장하는 여성 B씨 역시 제작진과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 "메시지를 보면 알겠지만 연인 관계라고밖에 생각할 수밖에 없고 계속 만났고 성관계도 있었다. 자기는 바람도 안 피우는 사람이라고 말을 하는데 어떻게 결혼을 했다고 상상할 수가 있겠나"고 주장하며 에네스 카야와 함께 찍은 사진과 나눈 메시지를 직접 공개했다.
한편 논란이 커지자 에네스 카야는 JTBC '비정상회담'을 비롯한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한 뒤, 법률 대리인인 법무법인 정건 측을 통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에네스 카야 측은 "최근 인터넷에 올라온 글에서 비롯된 오해와 억측으로 현재 에네스 카야 본인과 가족들은 괴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에네스 카야는 인터넷의 글 또한 대중의 관심과 사랑에서 비롯된 것이라 여겨 본인에 관한 옳지 않은 표현조차도 수용하고 침묵하고자 했으나, 일방적으로 왜곡 또는 과장된 주장에 대한 침묵은 반복되는 무한한 억측을 낳을 수 있고, 이는 고스란히 에네스 카야 본인과 가족들의 고통으로 남게 될 것"이라며 "결국 많은 고민 끝에 에네스 카야는 지금의 상황을 더 이상 묵과하지 않고 본인이 거론된 현 사태의 모든 사실 여부를 법에 따라 밝히기로 결정했다. 앞으로 에네스 카야는 법적인 조치를 통해, 허위사실유포와 명예훼손에 대하여 적극 대응할 것이다"고 밝혔다.
많은 네티즌들은 "에네스 카야 공식입장, 누구의 말이 사실인가", "에네스 카야 공식입장, 법적 대응 시사했네", "에네스 카야 공식입장, 가족들이 고통받지 않길 바란다", "에네스 카야 공식입장, 왜 이런 사태가 발생한건가", "에네스 카야 공식입장, 안타까운 소식이다", "에네스 카야 공식입장, 피해녀들과 입장 팽팽"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