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이광수, 아이스버킷챌린지 동참…다음 차례 지목당한 김종국 '경악'

김영록 기자

기사입력 2014-08-20 20:17


이광수 아이스버킷챌린지 얼음물 샤워

아이스버킷챌린지 이광수 김종국 얼음물 샤워

배우 이광수가 자선활동 아이스버킷챌린지에 함께 했다.

이광수는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아이스버킷 챌린지 인증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이광수는 "조인성 형이 날 지목해서 의미있고 뜻 깊은 아이스버킷챌린지에 동참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면서 "좋은 캠페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기운 얻으셨으면 좋겠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등장한 김종국은 "좋은 일 하는구나"라며 이광수에게 얼음물을 쏟아부었다. 이에 이광수는 아이스버킷챌린지 다음 타자로 스피드스케이터 이상화, 배우 유연석과 더불어 김종국을 지목했다. 당황한 김종국은 이광수의 멱살을 잡았지만, 이광수는 "좋은 일이다. 이런 거 좋아하지 않냐"라고 뻔뻔하게 답해 좌중을 폭소케 했다.

'아이스버킷챌린지'는 미국루게릭병협회(ALS)의 모금운동이다. 자신에게 얼음물을 끼얹은 뒤 다음 타자 세 명을 지목하고, 지목받은 사람은 24시간 내에 얼음물 샤워 인증샷을 자신의 SNS에 남겨야 한다. 이를 실행하지 않을 경우 100달러를 ALS에 기부하는 것이 규칙이나, 최근에는 시원한 얼음물 샤워 영상과 100달러 기부를 병행하는 분위기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리오넬 메시, 네이마르, 데이비드 베컴, 스티븐 제라드 등 전세계의 축구스타들을 비롯해 마이크로소프트의 빌 게이츠 회장, 헐리우드 배우 제니퍼 로페즈, NBA 스타 르브론 제임스 등도 참여했다.

특히 미국 IT업계의 경우 크리스 크리스티 뉴저지 주지사가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버그를 다음 주자로 지목한데 이어 주커버그가 빌 게이츠를 지목하면서 급격히 확산됐다.


아이스버킷챌린지 이광수 김종국 얼음물 샤워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

아이스버킷챌린지 이광수 김종국 얼음물 샤워, 이광수 대박", "

아이스버킷챌린지 이광수 김종국 얼음물 샤워, 김종국 아주 확실하게 하네", "

아이스버킷챌린지 이광수 김종국 얼음물 샤워, 이광수 멋지다", "

아이스버킷챌린지 이광수 김종국 얼음물 샤워, 모두 동참하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