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정은지, 아이스버킷챌린지 동참...'화끈하게 얼음물 샤워' 신보라-강승윤-개리 지목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4-08-20 16:55



정은지, 아이스버킷챌린지 동참...'화끈하게 얼음물 샤워' 신보라-강승윤-개리 지목

정은지, 아이스버킷챌린지 동참...'화끈하게 얼음물 샤워' 신보라-강승윤-개리 지목

걸그룹 에이핑크 정은지가 루게릭병 환자를 돕기 위해 시작된 '아이스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정은지는 20일 에이핑크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정말 뜻깊은 '얼음을 붓기'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게 해준 허각오빠! 정말 감사드리고 이 캠페인이 단순히 이벤트성이 아니라 정말 루게릭이라는 불치병 치료법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길 진심으로 바랍니다"라고 글과 함께 동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 속 정은지는 편안한 옷을 입은 채 욕실 바닥에 앉아 인사를 건넨 뒤 스스로 얼음물을 붓고 있는 모습이다. 특히 정은지는 화장기 없는 수수한 얼굴로 환한 미소를 지어보인 뒤 "루게릭병에 대해 더욱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겠습니다. 제가 지목할 사람은 신보라언니, 리쌍의 개리선배님, 위너의 강승윤군입니다"라고 다음 도전자를 지목했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루게릭병으로 일컬어지는 'ALS' 치료법 개발과 환자들을 돕기 위해 미국 ALS협회가 진행 중인 모금운동 캠페인이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 참여자는 얼음물 샤워를 한 후 3명을 지목해 또 다른 참여를 요청하는데, 지목받은 인물이 24시간 내에 얼음물 샤워를 안 하면 100 달러를 ALS 협회에 기부해야 한다. 하지만 대부분의 스타들은 얼음물을 뒤집어쓰고도 기부를 실천하고 있어 훈훈함을 전하고 있다.

한 미국인이 시작한 아이스 버킷 챌린지는 미국에서 열풍을 일으켰고, '국내 1호' 참여자는 가수 팀인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정은지 외에도 배우 조인성, 박한별, 이광수, 방송인 전현무, 축구선수 손흥민, 야구선수 조인성 등 국내 스타들이 잇달아 동참한 소식이 전해지면서 '아이스 버킷 챌린지'가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순위를 점령하는 등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또한 빌 게이츠, 브리트니 스피어스, 베컴, 레이디 가가 등 세계 유명 인사들도 참여하는 등 뜻깊은 기부 행렬을 이어나가고 있다.

많은 네티즌들은 정은지 얼음물,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소식에 "정은지 얼음물,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동참했군요", "정은지 얼음물 뒤집어썼군요.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이 계속되고 있네요", "정은지 얼음물 뒤집어 쓴 뒤 강승윤을 지목했네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