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오렌지캬라멜, '윌리를 찾아라!'와 정식 브랜드 콜라보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4-08-20 07:55 | 최종수정 2014-08-20 07:57



오렌지캬라멜이 '나처럼 해봐요'에서 '월리를 찾아라!'와의 정식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였다.

오렌지캬라멜의 네번째 싱글 '나처럼 해봐요'는 메인 테마인 '오캬를 찾아라'를 '월리를 찾아라!'와 '숨은 오캬 찾기', '틀린 그림 찾기'등 만화적인 요소와 게임적인 요소를 혼합하여 오렌지캬라멜 만의 유니크 하고 독특한 콘셉트로 녹여 새로운 재미를 선사 하고 있다.

이 과정에서 오렌지캬라멜은 최근 가요계를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핫이슈로 떠오른 바 있는 '저작권'과 관련하여 남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DreamWorks Classics'의 캐릭터들 중 하나이며 'DreamWorks Animation'이 소유 하고 있는 '월리를 찾아라!'와의 정식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맺은 것이다.

'나처럼 해봐요'의 앨범 속 빨간 줄무늬 티셔츠의 오렌지캬라멜과 더불어 뮤직비디오 속 최고 난이도를 자랑하는 '월리를 찾아라!' 오캬 버전은 플레디스와 드림웍스가 정식 브랜드 콜라보레이션을 맺었기 때문에 탄생 할 수 있었다. 전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캐릭터인 '월리를 찾아라!'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오캬를 찾아라'라는 메인 테마를 완벽히 표현해 낼 수 있었던 것이다.

오렌지캬라멜의 소속사인 플레디스 측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오렌지캬라멜의 글로벌 프로모션과 더불어 국내외에서 완벽한 저작권 사수의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정식 콜라보레이션을 진행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오렌지캬라멜 '나처럼 해봐요' 뮤직비디오는 보는 이들이 직접 참여하게 만드는 신개념 뮤직비디오로 불리며 큰 화제몰이를 하고 있다.

한편 오렌지캬라멜은 오는 22일 KBS2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방송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