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힐링 음악가' 김도향, 울랄라 세션과 신곡 'My Life' 발표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4-08-12 04:35


힐링 음악가 김도향이 '슈퍼스타K' 출신인 울랄라 세션과 신곡 '마이 라이프'를 발표한다. 스포츠조선DB

한국 CM송의 대부이자 힐링 음악가인 김도향이 신규 앨범으로 컴백한다.

2001년 가요계에 컴백해 자신의 음악 뿐만 아니라 DJ DOC, 데프콘 등 수 많은 후배 음악인들과의 교류를 통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는 김도향이 특정 세대만을 위한 음악이 아닌 대다수 국민들이 함께 듣고 부를 수 있는 노래를 준비하고 있는 것.

이번 앨범은 '슈퍼스타K'를 통해 화려하게 데뷔해 가창력과 퍼포먼스 두 분야를 아우르는 그룹 울랄라세션의 공동 작업으로 탄생되었다.

앨범의 프로듀서를 맡은 이성재는 "평소부터 김도향 씨의 목소리에 큰 관심이 있었는데 이렇게 작업하게 되어 기분 좋다. 이번 앨범은 단순한 세대간의 물리적 결합이 아닌 뮤지션으로서의 가수들이 스스로 뭉친 화학적 결합이라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는 프로젝트다"라고 전했다.

이에 김도향은 "젊은 천재 후배들과의 호흡을 통해 다시 한 번 많은 것을 배우고 느꼈다. 단순한 피처링이나 듀엣이 아니라 진정한 의미의 교감을 통해 수준 높은 앨범이 된 것 같아 뿌듯하다"라며 그 공을 참여 후배들에게 돌렸다.

타이틀곡으로 정해진 '마이 라이프(My Life)'는 흥겨운 리듬과 브라스 음색 그리고 희망이 가득 담긴 인생의 의미를 전달하는 가사 등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곡으로, 김도향의 폭발적인 목소리와 울랄라세션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동시에 느끼게 하는 곡이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는 특이하게도 김도향의 가창 부분을 최근 '댄싱9'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하은이가 의도된 립싱크를 맡았고, 귀요미송의 주인공 하리의 모습도 볼 수 있다. 또 김도향 본인이 카메오 역할을 맡는 등 재미있는 뮤직비디오 느낌을 갖게 하는 작품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한편 김도향은 지난 1970년 투코리안스로 가요계에 데뷔해 '벽오동' '언덕에 올라' '바보처럼 살았군요' 등 수많은 히트곡을 발표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