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만수르, 한 달 수입이 무려 4000억원… 총 재산은 무려 "헉!"
이날 방송에서는 만수르의 재력을 소개하기에 앞서 인터넷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사진을 한 장 소개했다. 사진 속에서 만수르는 두 아이를 양 손에 안고 있는 모습이다. 이때 한 아이가 "아빠 이건희 회장 돈 많아요?"라고 묻자, 만수르는 "응, 그냥 폰 팔아"라고 대답하고 있는 것.
이에 MC 김구라는 "이건희 회장의 재산이 13조 원인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만수르가) 두 배나 두 배 반 정도니 어마어마한 부(富)"라며 만수르의 재산을 언급했다.
만수르는 지난 2009년 5월부터 현재까지 아랍에미리트 부총리를 맡아오고 있으며, 대통령인 할리파 빈 자이드 알나하얀이 그의 형이다. 또 만수르는 영국에서 두 번째로 큰 은행인 바클레이 최대 주주에 다임레벤츠 최대주주, 벤츠 최대 주주이기도 하다.
만수르는 지난 2008년 프리미어리그 중하위권 팀인 맨시티를 2억1000만파운드(한화 약 3700억원)에 인수해 4년간 무려 2조원에 가까운 막대한 자금을 쏟아 부어 일약 세계 최고 갑부 구단으로 탈바꿈 시켰다.
특히 이날 파악된 만수르의 재산은 약 200억 파운드(한화 약34조원) 이상으로 추정되며, 연간 수입이 4조7000억 원에 달한다. 더 놀라운 사실은 그의 월수입은 4000억 원으로, 한 달 수입만으로 영국 프리미어리그 구단 하나를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시선이 집중됐다
많은 네티즌들은 만수르의 재산에 "만수르 형님, 돈 진짜 많네요", "만수르, 그 많은 돈을 어떻게 할까요?", "만수르는 도대체 뭘 하기에 이렇게 돈이 많은 건가요?", "만수르의 자식으로 태어나고 싶습니다"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