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패션왕 복학왕 컴백, 현실적인 대학생활 묘사 ‘폭풍 공감’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4-06-11 17:43



패션왕 복학왕

패션왕 복학왕

인기 웹툰 '패션왕' 작가 기안84(본명 김희민)가 신작 '복학왕'으로 컴백했다.

기안84는 11일 네이버웹툰에 신작 복학왕의 1화 연재를 시작했다. '복학왕'은 전작 '패션왕' 주인공 우기명의 군 제대 이후 대학 생활을 그린 작품.

이날 공개된 1화에는 지방대 복학생으로 분한 우기명이 방탕한 대학생활을 하는 모습이 담겨있다. 신입생의 눈에 비춰진 우기명은 학업은 뒷전인 선배. 대학생임에도 수업시간에는 게임을 하거나 음악을 듣는 등 공부에는 전혀 관심이 없지만, 신입생 환영파티에서는 음주 문화를 즐기며 만취 상태로 후배들에게 실려 나가는 방탕한 대학생활을 한다.

'복학왕' 1화를 본 네티즌들은 감상평을 줄이어 남기며 뜨거운 관심을 드러냈다. 한 네티즌은 "패션왕→복학왕→백수왕→노숙왕"이라고 우기명의 삶을 예측하는가 하면 "진짜 현실적이다"라며 격한 공감을 표했다.

앞서 기안84는 자신의 블로그에 "본래 초등학생 소재와 판타지가 섞인 만화를 준비했었는데 주변 반응이 미지근해 '복학왕'을 준비했다"면서 "20대 청춘물이니 아마도 공감 위주로 많이 흘러 갈 것 같다. 오랜만에 연재하려니 떨린다"라고 '복학왕' 연재를 시작하는 소감을 전했다.


패션왕 복학왕 컴백에 네티즌은 "

패션왕 복학왕 컴백, 기대된다", "

패션왕 복학왕 컴백, 드디어 연재 시작", "

패션왕 복학왕 컴백, 우기명 돌아왔다", "

패션왕 복학왕 컴백, 군대 가기 전에 많이 힘들어했는데 다시 우기명 전성시대 되려나" 등 반응을 보였다.

한편 2008년 '노병가'로 데뷔한 기안84는 2011년 5월 연재를 시작한 '패션왕'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