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김태희 왕인군 '서성왕희지'로 호흡…김태희, 왕희지 아내 역 확정

오환희 기자

기사입력 2014-05-30 15:04


김태희 왕인군 / 사진=스포츠조선DB

김태희 왕인군 '서성왕희지' 호흡

배우 김태희가 중국 사극 드라마 '서성왕희지(書聖王羲之)'에 출연한다.

김태희는 지난 29일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서성왕희지' 제작발표회에 참석하며 해당 드라마 출연 확정을 알렸다.

기존 '왕희지'로 알려졌던 김태희 주연의 중국 드라마 정식 제목은 '서성왕희지'로, 극중 김태희는 왕희지 아내로 분한다.

이날 기자회견 현장에서 김태희는 "한국에서 서예 공부를 하고 있다. 중국어 실력은 그리 좋지 않다. 발음이 한국인에게는 좀 어렵다"며 "이 기회를 빌어 중국의 문화를 배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왕희지라는 희대의 서예가의 이야기를 그린다는 내용이 마음에 들어서 결정했다. 대만, 일본 등 여러 나라의 배우가 함께 출연하는 만큼 재미있는 드라마를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김태희 왕인군 서성왕희지로 만남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김태희 왕인군 서성왕희지, 김태희 중국 스타로 발돋움", "김태희 왕인군 서성왕희지, 김태희 기대되네요", "김태희 왕인군 서성왕희지, 김태희 큰 인기 얻길", "김태희 왕인군 서성왕희지, 중국에서도 연기력 인정받길"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중국 역대 최고의 서예가인 왕희지의 일대기를 그리는 사극 '서성왕희지'는 한화 100억 원의 제작비가 투입되는 대작 사극으로 6월 첫 촬영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