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조관우 '그가 그립다', 고 노무현 대통령 서거 5주기 추도식 첫 공개

오환희 기자

기사입력 2014-05-23 12:04



조관우 '그가 그립다' 고 노무현 대통령 헌정곡

조관우 '그가 그립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의 추도식이 열리는 가운데 헌정곡인 조관우의 '그가 그립다'가 관심을 모은다.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서거 5주기 공식 추도식이 23일 오후 경남 김해시 진영읍 봉하마을 노 전 대통령 묘역에서 열린다.

이날 추도식에는 시민 3000여명을 포함해 노무현 전 대통령 부인 권양숙 여사 등 유족을 비롯해 새정치민주연합 김한길·안철수 공동대표, 박영선 원내대표 등 야당 지도부와 전·현직 의원들이 대거 참석한다.

6·4 지방선거에 출마하는 광역단체장 선거 후보자들도 참석 여부를 고려하는 가운데 중앙선대위원장을 맡은 문재인·정세균 상임고문 등도 이날 봉하마을을 찾는다. 또 김원기·임채정 전 국회의장, 한명숙 전 국무총리, 정의당 천호선 대표 등 노무현 전 대통령과 함께 일했던 참여정부 주요 인사와 이해찬 이사장, 이병완·문성근 이사 등 노무현재단 임원들도 참석한다.

추도식은 유정아 노무현시민학교장의 사회로 진행되며 애국가와 '임을 위한 행진곡' 제창에 이어 문재인 상임고문의 추도사, 추모영상 상영, 유족 인사말, '상록수' 합창, 노 전 대통령 묘역참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가수 조관우가 부른 노무현 대통령 헌정곡 '그가 그립다' 추모영상과 가수 이승환의 헌정곡 '함께 있는 우리를 보고 싶다' 영상이 대중 앞에 최초로 공개 상영된다.


조관우 '그가 그립다' 공개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

조관우 '그가 그립다', 벌써 노무현 대통령 5주기구나", "

조관우 '그가 그립다', 조관우 씨 헌정곡 잘 들었습니다", "

조관우 '그가 그립다', 조관우 헌정곡 들으니 뭉클해지네", "

조관우 '그가 그립다', 조관우 헌정곡도 좋지만 목소리도 최고", "

조관우 '그가 그립다', 헌정 영상 보니 안타까운 마음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