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호랑 작가 '오큘러스' 웹툰…4세기 45명 죽인 거울 미스터리 '심장 멎는 공포'

이재훈 기자

기사입력 2014-05-23 21:20


호랑작가 오큘러스 웹툰

'오큘러스' 호랑 작가 스페셜 웹툰

오는 29일 개봉예정인 할리우드 공포영화 '오큘러스'가 공포물 전문 웹투니스트 호랑 작가와 함께한 스페셜 웹툰을 선보였다.

영화 '오큘러스'는 10년 전 부모님이 사고로 뜬 뒤 남매가 부모님이 집에 들여 놓은 '래서 거울'이 사고의 원인이라고 믿고 조사에 들어가는 미스터리 공포 스릴러다.

호랑 작가의 스페셜 웹툰은 영화의 주제를 따서 공포의 원인이 되는 거울의 사연, 즉 4세기 동안에 걸쳐 45명의 희생을 만들어낸 일명 '래서 거울'의 기이한 사건을 담고 있다.

호랑 작가는 '오큘러스' 속 문제의 거울이 벌인 사건일지를 보여주는 데 있어 특유의 장기인 '플래시 효과'와 강렬한 사운드를 조합해 네티즌들의 놀라움을 자아냈다.

특히 호랑 작가의 전작 '옥수역 귀신', '마성터널 귀신' 등에서 선보였던 플래시 효과와 사운드로 네티즌들의 간담을 서늘케 하고 있다.

'오큘러스' 호랑 작가 콜라보레이션에 네티즌들은 "
'오큘러스' 호랑 작가 콜라보레이션, 무서워 못 보겠다", "
'오큘러스' 호랑 작가 콜라보레이션, 심장이 쪼그라들었다", "
'오큘러스' 호랑 작가 콜라보레이션, 너무 무섭다", "
'오큘러스' 호랑 작가 콜라보레이션, 소리에 한 번 플래시에 또 한 번 놀랐다"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호랑 작가는 자신의 웹툰과 이름이 23일 각 포털 사이트 검색어 순위 상위권에 오르자 자신의 SNS에 "회사 동료가 검색어에 떴다고 그래서 뭔가 봤더니, 제가 그린 홍보 웹툰이네요. 올라온 줄 모르고 있었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웹툰을 그리기 위해 영화를 먼저 보는 특권을 누렸는데,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라며 영화에 대한 홍보도 잊지 않았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