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최영철 앵커 제작거부…KBS 뉴스 이현주 앵커 단독 진행 '19분 파행 방송'

기사입력 2014-05-19 22:15 | 최종수정 2014-05-19 22:15

kbs

최영철 앵커 제작거부…KBS 뉴스 이현주 앵커 단독 진행 '19분 파행 방송'

최영철 앵커 제작거부…KBS 뉴스 이현주 앵커 단독 진행 '19분 파행 방송'

KBS 1TV '뉴스9'가 이현주 앵커의 단독 진행으로 파행 방송을 했다.

KBS기자협회가 길환영 KBS 사장의 사퇴를 요구하며 제작거부에 들어간 가운데 최영철 앵커가 불참한 채 단 19분 만에 방송을 마쳤다.

최영철 앵커가 방송에 불참한 것은 길환영 사장의 사퇴를 내걸고 제작 거부에 들어갔기 때문이다.

이날 오전 최영철 앵커를 비롯한 KBS 앵커 13명은 'KBS를 바로 세우는데 함께 합니다'는 제목의 결의문을 발표, 길환영 사장의 퇴진을 강력히 요구했다.

이어 KBS 기자협회가 길환영 사장의 사퇴를 주장하며 제작거부로 업무를 중단했다.

길환영 사장은 지난 9일 김시곤 KBS 전 보도국장이 사퇴하면서 "뉴스 제작에 간섭을 했다"고 주장하면서부터 퇴진 압박을 받아 왔다.

지난 16일에는 보도본부 부장단(18명)이 길환영 사장의 즉각 사퇴를 요구하며 총사퇴 했다.


KBS 양대노조 역시 길환영 사장의 사퇴를 주장하면서 사면초가에 몰린 길 사장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뉴스에 압력을 가했다는 주장은 사실 무근"이라며 "자리에 연연하지 않지만 지금은 시기가 아니다"라고 사퇴 의사가 없음을 확인했다.

최영철 앵커 방송 불참 이현주 앵커 단독 진행에 네티즌들은 "최영철 앵커 방송 불참 이현주 앵커 단독 진행, 방송 파행이 이런 경우도 있군요" "최영철 앵커 방송 불참 이현주 앵커 단독 진행, 대체 어느쪽 주장이 맞는 건지" "최영철 앵커 방송 불참 이현주 앵커 단독 진행, 김시곤 국장 사퇴전엔 왜 가만히 있다가" "최영철 앵커 방송 불참 이현주 앵커 단독 진행, 이연주 앵커는 아나운서라 진행한 건가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